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오늘 한국판뉴딜 발표…정의선 '그린뉴딜' 보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대통령 오늘 한국판뉴딜 발표…정의선 '그린뉴딜' 보고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오후 청와대에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국민에게 알리는 보고대회를 주재한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그린 뉴딜'과 '디지털 뉴딜'을 양대 축으로 하는 한국판 뉴딜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힌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한국판 뉴딜의 대표 사업과 기대효과, 제도개선 과제 등을 설명한다.

    이날 보고대회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화상으로 실시간 연결돼 그린뉴딜과 관련한 보고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회장이 최근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만나 전기차 배터리 관련 협력을 도모하는 등 미래차 분야 글로벌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를 넓히고 있는 만큼 그린뉴딜에 필요한 기업의 의견을 전달할 적임자로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도 화상으로 참여해 디지털 뉴딜과 관련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김영주 무역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장 등 경제단체장들과 함께 김동명 한국노총위원장 등도 참석한다.

    민주노총 지도부는 참석하지 않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 베일벗는 한국판뉴딜…정의선, 그린뉴딜 원격보고

      문대통령 직접발표…경제단체장·한국노총 한자리에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국민에게 직접 알리는 보고대회를 주재한다.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신종...

    2. 2

      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직접 챙긴다

      문재인 대통령(얼굴)이 이달부터 한국판 뉴딜전략회의를 월 1~2회 주재한다. 당정 핵심 인사가 대거 참여하는 한국판 뉴딜추진본부도 이달 안에 출범한다.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2일 “한국판 뉴딜의 강력한 ...

    3. 3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발족…文대통령 직접 주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경기 회복을 위한 프로젝트 '한국판 뉴딜' 추진에 필요한 범정부 전략회의가 이달 안에 신설된다.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2일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