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족문제연구소,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금지 가처분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4일 기자회견 이어 15일 대전현충원 앞에서 시민대회 예정
    민족문제연구소,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금지 가처분 신청
    민족문제연구소 대전지부는 13일 고 백선엽 장군의 국립대전현충원 안장을 금지해 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대전지법에 냈다.

    민족문제연구소는 가처분 신청서를 통해 "수많은 독립군을 사살한 친일반민족행위자가 현충원에 안장될 수 없다"며 "헌법 전문에 규정된 3·1운동 정신을 부정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친일행위자들의 묘가 (현충원에서) 이장되더라도 국민들이 느낀 정신적 고통은 회복할 수 없을 것"이라며 "민족정기를 훼손하지 않도록 가처분 신청을 인용해달라"고 법원에 호소했다.

    민족문제연구소 대전지부와 광복회 대전충남지부, 독립유공자유족회 대전지부 등은 14일 오후 2시 대전지방보훈청 앞에서 백선엽 장군의 대전현충원 안장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15일 오전 10시에는 대전현충원 앞에서 시민대회도 벌일 예정이다.

    지난 11일 별세한 백 장군은 오는 15일 대전현충원 장군2묘역에 안장될 예정이다.

    6·25 전쟁에 참전한 백 장군의 현충원 안장 자격에는 문제가 없지만, 친일 행적을 이유로 현충원 안장에 반대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할아버지·할머니 만날 생각에 설레요…설 연휴 2780만 대이동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3일 서울역에서 귀성길에 오른 가족이 KTX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정부는 오는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에 귀성·귀경과 여행 등으로 총 2780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

    2. 2

      "지수 '학폭'으로 손해"…'달이 뜨는 강' 제작사, 손배소 일부 승소

      KBS 드라마 '달이 뜨는 강' 제작사 빅토리콘텐츠가 배우 지수(본명 김지수)의 옛 소속사 키이스트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 항소심에서도 일부 승소했다. 다만 인정된 배상액은 1심보다 줄었다....

    3. 3

      "공공기관서 데려온 반려견, 잡아먹었다"…경찰 수사

      공공기관에서 반려견을 입양한 70대 남성이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 남성은 반려견 3마리를 데려간 후 잡아먹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13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