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풍 맞은 '신안 섬 단호박' 일본 수출길…"맛·품질 좋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풍 맞은 '신안 섬 단호박' 일본 수출길…"맛·품질 좋아"
    신안군은 청정지역 게르마늄 토질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품질이 좋은 단호박 300t을 일본에 수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섬 단호박은 40농가가 생산자 단체를 조직, 수출 대행업체와 계약재배를 통해 지난 4월에 54ha를 파종해 900t을 생산했다.

    일본에 수출하고 남은 600t은 내수 판매를 통해 4억5천만원의 농가소득이 예상된다.

    신안 단호박은 비타민 B와 C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칼슘·무기염류·당질이 풍부하며 항암효과, 노화 방지, 변비 등에 좋은 웰빙식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국내 소비자는 물론 일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 섬 단호박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면서 "앞으로 친환경농자재 지원과 기계화를 통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해 농가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활한 K-정유…1조 적자 뒤집은 ‘골든 디젤’의 정체

      올해 상반기 1조 원대에 달하는 적자 충격을 겪었던 국내 정유업계가 하반기 이후 'V자형' 반등을 보이고 있다. 특히 디젤(경유)의 정제마진이 30달러에 달하는 ‘골든 디젤’ 현상...

    2. 2

      10명 중 6명 외식업 소상공인 '노쇼' 피해 경험…1회당 44만원 손실

      최근 3년간 '노쇼' 피해를 경험한 외식업종 소상공인이 65%에 다다랐다. 평균 피해 횟수는 8.6회였다. 외식업종 소상공인은 1회당 44만3000원의 손실을 본 것으로 조사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1일 ...

    3. 3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 공식 출범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가 1일 공식 출범했다. 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HD건설기계는 2030년 매출 14조8000억원을 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