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 10명 중 6명, 고위공무원 집 2채 이상 보유 '적절치 않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얼미터 조사 결과
    모든 연령대에서 부정적 응답이 절반 웃돌아
    고위 공무원이 2채 이상의 주택을 보유하는 것에 대해 국민 10명 중 6명은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사진=뉴스1
    고위 공무원이 2채 이상의 주택을 보유하는 것에 대해 국민 10명 중 6명은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사진=뉴스1
    고위 공무원이 2채 이상의 주택을 보유하는 것에 대해 국민 10명 중 6명은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3일 리얼미터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위 공무원의 다주택 보유는 적절하지 않다'는 응답은 63.1%에 달했다.

    '사유재산이기에 다주택을 보유할 수도 있다'는 답변(27.5%)보다 35.6%포인트 높았다.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9.4%였다.

    고위 공무원의 다주택 보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지지 정당과는 관계 없었다. 민주당 지지층의 57.5%, 통합당 지지층의 54.0%가 '적절하지 않다'는 데 공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모든 연령대에서 부정적 응답은 절반을 웃돌았다. 50대에서 68.4%로 가장 많았으며 20대가 55.6%로 가장 낮았다.

    권역별로는 인천(67.7%)과 부산·울산·경남(67.2%), 대전·세종·충청(60.0%), 서울(56.9%) 순으로 '적절하지 않다'는 응답이 많았다.

    다만 대구·경북과 광주·전라에서는 '잘 모름' 응답이 20%대로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았다.

    이번 조사는 YTN 의뢰로 지난 10일 전국 18세 이상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포인트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홈쇼핑, 모바일 통한 '가상 착용 서비스' 출시

      롯데홈쇼핑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패션 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인 '리얼 피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

    2. 2

      부산 스쿨존 사망 사고, 운전자 2명 모두 '민식이법' 적용

      13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부산에서 연쇄 사고로 6세 아동이 사망한 사건에 관해 운전자 2명 모두에게 '민식이 법'이 적용됐다.지난달 15일 부산 해운대구 한 초등학교 인근 스쿨존에서 중...

    3. 3

      밤새 집중호우에 부산 곳곳 피해…가로수·폐가 쓰러져

      밤사이 부산에 강풍을 동반한 호우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쓰러지고 빈집이 무너지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13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24분께 서구 남부민동 은성교회 인근 폐가가 붕괴했다. 안에 사람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