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독일 연구팀 "코로나19 회복 환자, 몇개월 후 항체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일 연구팀 "코로나19 회복 환자, 몇개월 후 항체 감소"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형성된 항체가 몇개월 만에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2일 dpa 통신에 따르면 독일의 뮌헨슈바빙클리닉은 지난 1월 말 코로나19에 감염됐던 9명을 대상으로 최근 검사한 결과, 4명에게서 바이러스의 기능을 무력화할 수 있는 중화 항체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진행한 클레멘스 벤트너는 "연구 결과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치료된 사람이 다시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했다.

    앞서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 산하 충칭의과대학 연구팀도 지난달 코로나19 감염으로 형성된 항체가 2∼3개월 만에 급속히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대상자의 90% 이상이 감염 2∼3개월 후 코로나19 특이 면역 글로불린 G(IgG) 항체가 급격히 감소했고, 중화 항체도 IgG만큼은 아니지만 줄어들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잉글랜드 농장서 73명 코로나19 확진…노동자 200명 격리

      영국 잉글랜드의 한 채소 수확 및 포장 농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확진이 발생했다.12일(현지시간) 일간 가디언, BBC 방송에 따르면 잉글랜드 서부 헤리퍼드셔에 있는 한 농장에서 최소 7...

    2. 2

      필리핀서 입국한 40대 코로나19 확진…서산 10명째

      충남 서산시는 필리핀에서 입국한 40대 여성 A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A씨는 전날 오전 7시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곧바로 집이 있는 서산으로 이동...

    3. 3

      "코로나보다 대유행 여파로 인한 기아로 더 많이 사망할 것"

      옥스팜 "연말이면 기아로 하루 1만2천명 사망…빈국 직격탄"각국에 유엔 코로나19 프로그램 후원·개발도상국 부채 탕감 촉구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기아 문제가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