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에서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미투(나도 피해자다)' 의혹에 대해 "전혀 다른 얘기도 나왔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허윤정 민주당 대변인은 10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시장 추모로 인해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사실은 당내에서 외부로 알려지건 않건 여러 레인지의 목소리가 있을 수 있다"며 "근데 얘기하기에는 정보가 진짜 없다. 보도된 것 외엔 정보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혀 다른 얘기도 나왔다"고 전했다. 그는 "보도되고 있진 않지만 전혀 다른 얘기도 있다"며 "양쪽 끝 스펙트럼을 모두 듣고 있지만 지금은 일로서 얘기하는 게 아니라 아마 당대표는 감정적으로 좀 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름대로 또 박 시장이 어려운 과정을 넘으셨다. 대학도 잘리고 여러가지"라며 "아마 그런 게 다 머리로 다 스치지 않았을까, 그래서 좀 감정이 격해지신거 아닌가 (싶다)"라고 덧붙였다.

허 대변인은 또 "저희가 오늘 비공개 최고위 조차도 회의라고 생각할 수 없는 분위기였다"며 "서로 보고하고 의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전혀 아니었고 아무도 발언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진행자만 의례적으로 서면보고하고 진행자만 발언했다"고 덧붙였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