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올리브트리글로벌, `라오스 정부 감사장 수여` 코로나19 진단·방역물품 기증 공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리브트리글로벌, `라오스 정부 감사장 수여` 코로나19 진단·방역물품 기증 공로
    한국 민간기업이 코로나19 진단과 방역 물품을 기증한 공로를 인정해 라오스 정부가 감사장을 수여했다.

    라오스 진출 기업 올리브트리글로벌 조민성 대표는 지난 2일 라오국가개발전선(LFND)에서 라오스 공산당 썸억 낑싸다 부의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감사장 수여식에서 썸억 낑싸다 부의장은 "라오스 정부와 국민들이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올리브트리글로벌이 적극적이고 발 빠른 대처로 한국산 진단키트와 방역에 필요한 물품을 증정한 공로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올리브트리글로벌은 지난 5월 11일 라오스 정부에 민간기업 최초로 SD바이오센서 코로나19 진단키트 2만명분과 마스크, 혈당체크기 등 방역 물품을 기증했다.

    냉장보관으로 배송돼야 하는 진단키트의 특성상 라오스-한국간 항로가 막혀 태국 공항을 경유해 육로로 이송하는 힘겨운 절차 끝에 라오스에 도착할 때까지 현지 국민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적으로 대처했다.

    조민성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느꼈다. 작은 힘이지만 외면하지 않고 지금처럼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물품기증 및 재능기부를 통해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모범적인 한국기업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라오스 현지법인 설립 중 돌아가신 고(故) 조석훈 대표이사와 부친인 故 조황형 감사의 유지를 받드는 올리브트리글로벌은 글로벌 구성원으로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며 "진단키트와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도움을 주신 SD바이오센서와 국내 대리점 ㈜판디아메디텍 변준석 대표가 일부 기증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로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라오스 공산당과 정부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어려운 수송 환경에도 진단키트와 K-방역 물품 지원에 힘써준 올리브트리글로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라오스 정부에서는 올리브트리글로벌의 라오스 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민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기후 환경 저널리즘 발전에 노력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이날 ‘전환의 기로에서: 글로벌 기술, 협력, 정책 이행으로 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선 기후기술을 중심으로 정책 이행력 강화와 글로벌 협력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정부와 업계 모두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김채연 기자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응 전략’입니다.이창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특임교수(전 한국환경연구원장)가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또 김효은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 대표(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트럼프 시대,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과제’,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합니다.이어 하지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에코나우 대표)의 사회로 오일영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후에너지정책관,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이한경 에코앤파트너스 대표,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가 기업의 대응전략에 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일시: 11월 11일(화) 오후 2시~5시20분●장소: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18층)●참가 등록(무료): hankyung.com/esg/forum주최: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생글생글’을 신청하면 매주 본지와 함께 무료 배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국에서 일간지(한경)와 주간지(생글생글)를 함께 배달하는 과정에서 누락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이에 ‘생글생글’ 배달을 11월 첫째 주 발행호(제917호)부터 우편 발송 방식으로 바꿉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앞으로 본사 자동이체로 구독료를 납부하는 독자에게 우선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전환 문의(1577-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