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핵심은 `비규제`, 쓰리룸 적용한 아파트형 오피스텔 주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기에 한국은행이 지난 5월 28일 이후 기준 금리를 기존 연 0.75%에서 0.5%로 인하하면서 비규제 지역인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를 상승시켰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힘을 싣듯 아파트형 오피스텔인 `아파텔`의 경우 청약시장에서 수만명의 청약자를 모으면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ADVERTISEMENT
이 가운데 8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인천 서구 가좌 해담파크뷰`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다. 지하3층~지상14층의 규모에 주거 공간인 투룸 24세대, 쓰리룸 115세대로 총 139세대와 상업시설 13실까지 포함한 이곳은 현재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투룸보다 쓰리룸 세대가 월등히 높은 인천 가좌 해담파크뷰는 A~F까지 6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A타입이 투룸 구조로 전용면적 51㎡, B~F타입은 쓰리룸에 전용면적 70~77㎡ 등으로 넉넉한 주거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아파트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3bay, 4bay 설계를 적용해 넓고 효율적인 공간 사용은 아파트와 매우 흡사하다. 또한 층간 소음 규제 및 내단열시공, 진도 6.5의 내진설계 등은 아파트와 동일하게 적용해 안전한 삶을 실현한다.
ADVERTISEMENT
여기에 가좌역 2정거장 거리인 석남역을 이용하면 공항철도가 지나가는 청라국제도시역, 검암역 경유로 김포공항역(서울지하철 5, 9호선)까지 빠르게 연결된다. 강남권 1시간대, 여의도 30분대, 인천 송도 10분대 및 인천국제공항은 30분 이내에 도달 가능한 것. GTX-B 노선 인천시청역도 가깝기에 서울역까지 기존 1시간 대에서 30분 대로 절반이나 단축 가능하다.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학세권 프리미엄도 엿볼 수 있다. 서울대 합격생을 다수 배출한 가림고, 가좌고를 비롯해 가좌초, 가림초, 건지초, 가좌중, 제물포중, 동인천여중, 가정여중 초중고등학교가 다수 인접해 있다. 또한 인근에는 가좌근린공원, 나은병원, 가좌재래시장 등이 있으며, 단지를 기준으로 남측에는 카페거리가 조성돼 있기에 편리한 생활 인프라에 대한 부족함 없이 풍족한 삶의 실현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인천 서구 가좌 해담파크뷰 관계자는 "아파텔은 아파트의 대안으로 떠오르게 됐지만 이제는 아파텔이 가진 자체적인 장점으로 인해 나날이 그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며 "아파트에서는 흔했지만 아파텔에서는 찾아볼 볼 수 없었던 3룸, 3bay라는 혁신 설계에 각종 생활 인프라까지 갖춘 가좌 해담파크뷰에서 새로운 인생을 설계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ADVERTISEMENT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