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에 공항철도 직통열차 운행중단 9월까지 추가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에 공항철도 직통열차 운행중단 9월까지 추가 연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공항철도 직통열차 운행 중단 기간이 3개월 더 연장된다.

    공항철도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직통열차 운행 중단 기간을 올해 9월 3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역 지하 2층의 도심공항터미널의 운영 중단 기간도 연장된다.

    공항철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올해 4월 1일부터 직통열차 운행 등을 중단한 바 있다.

    3개월간 운영 중단 이후에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데다 해외입국객이 공항철도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직통열차 운행 중단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는 서울역과 인천공항1터미널역·인천공항2터미널역을 하루 왕복 26회 운행해왔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직통열차 운행 중단 기간은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세나 이용 수요 등을 고려해 조정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상일 시장 승부수…용인 반도체 투자 500조서 1000조로

      용인특례시에서 진행되는 반도체 투자가 당초 500조원에서 1000조원 규모로 두 배나 늘어난 것은 2년 반 전 원삼면 용인반도체클러스터(SK하이닉스), 이동ㆍ남사읍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삼성전자), 삼성전자 ...

    2. 2

      "제발 인수인계 좀"…신입이 회사 떠나는 4가지 순간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그 흔한 교육 안내 책자도 없었어요. 바로 실전 투입 느낌이랄까? 뭐 백번 양보해서 그럴 수 있다고 쳐요. 알려주지 않은 일을 못 했다고 짜증을 내고, 무능한 사람으로 만들어버렸어요. 다음번에 이직한다면 업무 인수...

    3. 3

      약물운전 땐 5년 이하 징역…상습 음주운전자는 시동 '차단'

      내년부터 도로 위 교통안전은 한층 강화되고, 운전자들이 체감하는 불편은 줄어들 전망이다. 약물운전 처벌이 대폭 강화되는 한편, 상습 음주운전자에 대한 재범 차단 장치가 도입되고, 운전면허 갱신과 도로연수 제도도 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