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신규 확진자 나흘째 100명대…"긴급사태 재선포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26명을 기록했다. 나흘째 세자릿수를 넘겨 긴급사태 재선포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1일(현지시간) NHK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30분 기준 일본의 이날 하루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26명 발생했다. 도쿄도 67명과 사이타마현 14명, 오사카부 10명, 가나가와현 6명 등이다. 누적 확진수는 크루즈선 감염자를 포함해 총 1만9607명으로 늘었다.

    도쿄에선 긴급사태 해제 이후 처음으로 신규 확진자가 60명을 넘어섰다. 하루 확진자수가 50명을 넘기는 것도 6일째다. 도쿄의 누적 확진자 수는 6292명으로 증가했다.

    사망자는 일본 전국에서 2명이 추가돼 총 989명이 됐다. 홋카이도와 에히메현에서 각각 사망자가 발생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 장관은 향후 감염자가 급속 증가할 경우 긴급사태를 다시 선언할 수 있다는 인식을 보였다고 NHK 등이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국 공항서 상용항공기 추락…거대 불꽃·연기에 뒤덮여 [HK영상]

      미국 동부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상용항공기가 추락해 전직 유명 카레이서 일가족 등 7명이 숨졌습니다.AP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18일 오전 10시 20분쯤,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북쪽으로 약 72km 떨어진 스테이...

    2. 2

      美브라운대 총격 용의자 특정…MIT 교수 살해 연관성 의심

      미국 브라운대에서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벌어진 집단 총격 사건을 엿새째 수사 중인 경찰이 용의자를 특정했다고 미국 CNN방송이 18일(현지시간) 전했다.CNN은 수사 상황을 아는 관계자 2명을 익명으로 인용해...

    3. 3

      "쌍꺼풀 없어서 잘렸다"…할리우드로 향하는 韓 배우들

      영화 '기생충', '미나리',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흥행 이후 한국 배우들이 할리우드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AP통신은 18일(현지시간) "한국 엔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