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티씨바이오,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400억원 수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티씨바이오,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400억원 수출
    씨티씨바이오는 버한그룹과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에 3300만달러(약 400억원)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씨티씨바이오는 라틴아메리카 지역 150억원에 이어 이번 계약으로 약 550억원 규모의 진단키트 수출을 확정하게 됐다.

    아프리카와 중동에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상황이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손끝혈이나 전혈을 한 방울만 키트에 떨어뜨리면 10분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키트"라며 "대규모 분자진단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지 않은 국가들은 신속진단키트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라틴아메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한 JDJ그룹과의 공급계약 관련 정정공시는 최근 허가절차 등을 강화하면서 지연된 부분으로 수출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다"며 "진단키트의 해외 공급 요청이 급증하고 있어 양산물량 증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승재 "소상공인 다 죽는다…월50만원씩 4달간 '생존자금' 추경 편성해야"

      소상공인연합회장 출신인 최승재 미래통합당 의원(사진)은 1일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 시 5조원 규모의 소상공인 생존자금을 편성하라"고 정부·여당에 촉구했다.최승재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

    2. 2

      항암·코로나 치료제 이어…100조 뇌 질환 치료제 시장 뜬다

      SK바이오팜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뇌 질환 신약을 개발하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제대로된 국내 신약이 많지 않았던 뇌 질환 분야에서 SK바이오팜이 성공 가능성을 증명한 데다 약...

    3. 3

      "美 신규 환자, 하루 10만명 가능성"…'코로나 대통령'의 경고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이 30일(현지시간) 미국의 하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환자가 10만명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지금은 하루 4만명 안팎인데 이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