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술보증기금, 벤처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성공창업 견인을 위한 무료 창업교육 실시
    기술보증기금, 벤처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은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성공창업 견인을 위해「2020년 제1회 벤처창업교실」교육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벤처창업교실은 서울 위플레이스 역삼 3호점에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전액 무료 강좌이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 산업혁명분야, 지식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의 초기창업자다. 기보는 심사를 거쳐 50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자는 17일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교육은 코로나19 대응차원에서 온라인 교육과 함께 병행되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창업법률 △창업지원정책자금 △세무·회계, 인사·노무 △투자유치와 홍보(IR )△사업계획서 작성 등 기술창업과 관련된 실무지식 위주의 강좌들로 구성됐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무료로 ‘맞춤형 창업컨설팅’혜택도 지원된다.

    기보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부터 강좌를 운영해왔다. 현재까지 총 484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창업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기보의 맞춤형 창업보증 등의 혜택을 별도로 제공하는 등 기술기반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정부의 제2벤처붐 조성 계획에 맞춰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수요자 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며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돼 성공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리드원, 기술보증기금 RPA 2차 사업계획 수주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의 사무실 내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주는 ‘RPA’ 확산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7일 발표했다.그리드원은 ...

    2. 2

      하늘길 다시 열고 마이스산업 기지개…부산 경제, 부활의 신호탄 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지난 4월 부산의 취업자는 160만1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6만 명이나 줄었다. 같은 달 부산의 수출도 전년 동월 대비 23.2% 감소한...

    3. 3

      기술보증기금, 올해 21조9000억으로 기술 보증 확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사진)은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아 코로나19 극복과 벤처 4대 강국 실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경제 위기를 맞은 창업·벤처생태계가 위축되지 않도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