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호영 "여당 상임위 독식하려 하면 국회 가동 못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호영 "여당 상임위 독식하려 하면 국회 가동 못해"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29일 "더불어민주당이 승자독식으로 18개 상임위원장을 모두 가져가겠다고 하면 국회가 제대로 가동될 수 없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선자총회에서 "국회법에 다음달 5일 의장단을 뽑고 8일 상임위원장 선거와 원구성을 하게 돼 있지만, 지금까지 관례적으로 원구성이 완성된 뒤 의장과 상임위원장을 뽑았다"면서 원구성 협상이 마무리 되기 전 의장 선출에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협치·상생의 정신으로 과거 야당이었을 때 주장한 정도만 들어주면 원구성 합의에 이를 수 있다"면서 법제사법위원장과 예산결산위원장을 모두 민주당에서 차지하겠다는 주장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통합당의 첫번째 법안 제출과 관련해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법안들을 당 차원에서 모아 1호 법안으로 제출할 것"이라며 "일부 의원들이 1호 법안을 차지하기 위해 법안 접수 4~5일 전부터 보좌진을 줄 서게 하는 것은 나쁜 폐습"이라고 지적했다.

    통합당은 이날 미래한국당 출신 비례대표 당선인들 가운데 최승재, 전주혜, 이용 당선인을 원내부대표로 추가로 임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 서구 백석초 교사 코로나19 확진…등교 중지(종합)

      방역당국, 교직원·학생 400여명 검체 검사 예정…학교 일대 방역인천 서구 백석초등학교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교와 병설유치원 등교가 모두 중...

    2. 2

      징역 12년형 받은 성폭행 미수범 2심서 무죄

      법원 "Y-STR 유전자 감식자료 증거 안돼…인상착의도 달라" 1심에서 징역 12년을 선고받은 성폭행 미수범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제주재판부 형사1부(왕정옥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

    3. 3

      채널A 기자 "압수수색 위법…휴대전화 돌려달라"

      "영장에 제시된 장소 벗어나"…법원에 불복절차이른바 검언유착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채널A 이모(35) 기자가 검찰의 휴대전화 압수가 위법했다며 법원에 불복신청을 했다.검찰은 지난 14일 서울 시내 한 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