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협업툴 잔디, 해외에서 급성장 … “대만서 1위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협업툴 잔디, 해외에서 급성장 … “대만서 1위 서비스”
    업무용 협업툴 잔디의 해외 성장세가 가파르다. 대만에서는 잔디가 협업툴 분야 1위에 올랐다..

    토스랩은 잔디 사용자의 약 16%가 해외에서 발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신규 고객 중에서도 20%가 해외에서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해외 사용자가 늘었다. 베트남에서는 별도 마케팅 없이도 신규 고객이 들어왔다. 총 63개국에서 글로벌 기업들이 잔디를 활용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네타크, 싱가포르 로차드 등 기업과는 파트너 협력도 체결했다.

    일본과 대만 등에서는 이미 잔디가 대표 협업툴로 자리잡았다. 대만에서는 1위 협업툴이 됐고, 일본에서도 누적 600개 기업이 잔디를 이용하고 있다.

    잔디는 이런 글로벌 수요에 맞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를 지원하고 있다. 아랍어 버전도 곧 내놓을 계획이다. 또 각 국가권에 맞는 시스템 연동, 조직도, 이모티콘, 현지통화 결제 등의 기능도 넣었다.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에는 토스랩 법인과 지사가 있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엑스몰 야간순찰 책임집니다"…똑똑한 자율주행로봇 '로브제'

      아무도 없는 조용한 새벽 시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몰을 지키는 건 다름 아닌 로봇이다. 코엑스 몰 내부를 조용히 순찰하며 침입자는 없는지, 혹시 모를 화재는 없는지 감시한다. 순찰을 돌며 방역을 위해 실내 구석구석 ...

    2. 2

      '속도전쟁' 나선 체인로지스 "서울·경기 4시간 내 배송"

      온라인 상거래업계의 요즘 최대 화두는 빠른 배송이다. 쿠팡은 익일 배송 서비스 ‘로켓배송’을 앞세워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으로 성장했고, 마켓컬리가 약 2000억원의 투자를...

    3. 3

      카카오엔터, 56억에 리모트몬스터 인수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인 리모트몬스터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품에 안겼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리모트몬스터의 지분 100%를 56억원에 인수했다고 지난 25일 공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8일 이사회를 통해 이번 인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