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와디즈, 기업 정보 안내하는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와디즈, 기업 정보 안내하는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 시작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를 20일 선보였다.

    '스타트업 찾기’는 스타트업의 명함이란 콘셉트다.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기업 정보와 프로필 작성부터 공유, IR 요청하기 등 투자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와디즈 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스타트업을 위한 IR자료를 볼 수 있는 서비스는 쉽게 찾아볼 수 없다는 점에서 출발했다. 벤처캐피탈을 비롯해 정부기관, 엔젤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개인부터 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트업 투자자들이 와디즈를 통해 100만개 이상의 국내 기업 IR자료를 열람할 수 있게 됐다.

    산업군, 투자단계, 업력 등의 필터링을 통한 스타트업 검색 기능이 가능하다. 한국기업데이터와 연계해 기존 포털에서 유료로 제공하던 기업의 재무자료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지난 14일 와디즈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스타트업 투자 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에도 한국기업데이터를 통한 기업 정보들이 적용되어 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베타 서비스 기간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 심사역들로부터 큰 도움이 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며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벤처스, 사회적 문제 해결하는 스타트업에 본격 투자한다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가 '임팩트 컬렉티브' 투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발표했다.임팩트 컬렉티브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하는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 프...

    2. 2

      '2차전지 소재' 에스엠랩 520억 투자받아

      2차전지 소재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에스엠랩(SMLAB)이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국내 벤처캐피털(VC)로부터 500억원대 투자 자금을 받았다.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스엠랩은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틱벤처스,...

    3. 3

      "창업 지식·경험 공유합니다"…내달 2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다음달 2일부터 스타트업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그로스 토크 라이브(Growth Talk Live)’ 행사를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언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