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면역력 향상 으뜸 미역·톳·다시마…완도군 학교급식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면역력 향상 으뜸 미역·톳·다시마…완도군 학교급식 지원
    전남 완도군은 면역력 강화와 몸속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해조류를 관내 학교 급식으로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성장기 아이와 청소년은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해 영양 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해줄 필요가 있다.

    군은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 66개교에 급식으로 완도산 해조류가 공급될 수 있도록 해조류 식품비 1억3천여만원을 지원한다.

    다시마, 미역, 김, 톳 등 해조류는 칼슘, 칼륨,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바다의 슈퍼 푸드'라 불리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준다.

    면역력 향상 으뜸 미역·톳·다시마…완도군 학교급식 지원
    다시마, 미역 등에는 알긴산 성분이 들어 있어 몸속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완도 해저에는 바다를 정화하는 갯벌과 해조류 숲이 형성돼 있고 생리활성 촉매 역할을 하는 맥반석이 전역에 깔려 있어 완도에서 생산되는 해조류의 맛과 향은 월등히 뛰어나다.

    완도군은 지난해부터 관내 학교에 완도산 해조류 식품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 건강을 위해 해조류를 지속해서 공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은 줄었는데…대치동 학원가 보행자 사고만 12% 급증

      최근 3년간 서울 전체 보행자 교통사고는 소폭 감소한 반면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는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원 밀집 지역의 구조적 교통 위험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는 지적이 나온다.4일 서울시의...

    2. 2

      한국 수학자 일냈다…60년 난제 '소파 문제' 풀어

      60년 가까이 수학 난제로 꼽혀 온 '소파 움직이기 문제'를 해결한 한국 수학자의 연구가 세계적 성과를 인정받았다.4일 수학계에 따르면 미국 과학 전문지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은 2025년 10대 수학 혁...

    3. 3

      한국노총 선거 김동명 위원장 단독 출마…"3선 유력"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의 3선 연임이 유력해졌다. 3일 한국노총에 따르면 현 위원장인 김동명(58) 한국노총 위원장과 류기섭(56) 사무총장이 오는 20일 실시되는 제29대 위원장 및 사무총장 선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