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골프 중계 깜짝 등장한 트럼프 "더는 마스크 안 썼으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코로나 사망자는 9만명 넘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미국 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망자가 9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선 골프 대회 중계방송에 깜짝 등장해 "더는 마스크를 쓰지 않았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18일(한국 시간) 미국 NBC는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더스틴 존슨, 리키 파울러, 매슈 울프(이상 미국)가 펼친 자선 골프 대회 중계방송 중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 인터뷰를 생방송으로 내보냈다.

    자선 골프 대회는 미국 플로리다주 주노비치의 세미놀 골프클럽에서 진행됐다.

    해당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하루빨리 골프 대회가 정상으로 돌아오길 바란다"면서 "수많은 관객이 골프 경기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더는 마스크를 쓰지 않았으면 한다"면서 "스포츠 경기가 보고 싶다. 스포츠는 우리나라의 영혼이다. 사람들도 가득 찬 경기장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골프뿐 아니라 모든 프로 스포츠의 정상적 개최를 바란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미국 내에선 모든 프로 스포츠가 전면 중단된 상황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프로 스포츠 재개를 강력하게 지지하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7시 기준으로 미국의 누적 사망자는 모두 9만901명이 됐다. 현재까지 확진자는 152만4506명이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이오니아, 대용량 진단검사장비 의료기기 승인 획득

      바이오니아는 대량 검사가 가능한 대용량 유전자증폭(Real-Time PCR) 장비 '엑시사이클러 384'의 국내 의료기기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이 장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 2

      코로나 임팩트…새로운 세계가 다가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세계 질서를 뒤흔들고 있다. 자국 우선주의가 강화되고,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면서 무역질서의 새판 짜기가 가속화할 조짐이다. 코로나19로 갈등을 빚고 있는 미국과 중국은 &l...

    3. 3

      [사진으로 보는 세상] 등하교 때 마스크 안쓰면 지하철 못타요…무정차 통과도 주의해야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출퇴근 시간 등 혼잡할 때 마스크를 쓰지 않은 승객의 지하철 탑승을 금지하도록 했다. 팔을 들지 못할 정도로 혼잡도가 170% 이상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