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오는 16일부터 출생년도 관계없이 '신청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오는 16일부터 도의 재난기본소득 현장 신청 시 가구 수와 출생년도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고 15일 발표했다.


    도는 지난 20일부터 31개 시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농협 및 지역농축협 지점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하지만 16일부터 신청이 최종 마감되는 7월 31일까지는 미신청자는 누구나 선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가구 수와 방문신청자의 출생년도에 따라 신청 시기를 구분했다.


    주말인 16일과 17일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받으며 농협지점에서는 신청 불가하다.


    18일 이후는 행정복지센터와 농협 모두 평일 정규 근무시간에만 신청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협지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신청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별도의 위임장 없이 가족구성원 중 한 명이 나머지 구성원의 위임을 받아 대리 수령 가능하다.


    카드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 사용승인 문자를 받으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문자 수신일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하며 사용 마감일은 8월 31일이다. 3개월이 지나면 선불카드는 사용 중지되고 미사용 금액은 자동 회수된다.

    한편, 지난 14일 0시 기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인원은 1206만4978명으로 신청률 90.9%를 기록했다. 시군 재난기본소득을 포함하면 지급금액은 1조8886억원에 달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내, '화성 외국인복지센터' 대통령 포상 등 전국 최다 수상

      경기도가 제13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열린 정부의 ‘외국인 주민 정착지원 유공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 등 전국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해 화제다.도는 세계인의 날의 외국인 정...

    2. 2

      경기도, 연말부터 '자율주행 관련 데이터' 공공에 개방

      경기도는 자율주행센터에서 수집되는 자율주행 관련 데이터를 올해 연말부터 공공에 개방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는 행정안전부의 2020년 국가중점 데이터 개방 지원 사업에 경기도 자율주행센터의 판교 자율주행 ...

    3. 3

      경기도,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경기도는 오는 22일까지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등 공공기관과 그린바이오 등 사회적 경제기업에서 일할 71명을 선발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