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받고 건강 챙기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받고 건강 챙기세요"
    여성가족부는 만 9세 이상∼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정기 건강검진은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정 검진 기관을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정기검진 주기에 따라 건강검진을 받고서 3년이 지난 학교 밖 청소년은 다시 검진을 신청할 수 있다.

    건강검진 신청은 올해부터 이메일로도 가능하다.

    건강검진 신청 후 검진표 수령까지 최대 4주가 걸리던 기간도 올 하반기부터 1주로 크게 단축된다.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꿈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강검진 후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년에게는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에 따라 국가가 치료·수술비 등을 지원한다.

    또 중앙보훈병원을 비롯한 전국 6개 병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치과, 내과, 산부인과, 안과 등의 치료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작년 건강검진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은 모두 6천63명이었다.

    이는 2018년 5천134명보다 18% 증가한 것이다.

    건강검진 결과 체질량지수(BMI·체중을 신장의 제곱으로 나눈 값)를 기준으로 한 비만율은 23.9%로 전년 대비 1.7%포인트 감소했다.

    치아우식증 유병률은 25.5%로 동기 대비 4.1%포인트 줄어 비만과 치아건강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심민철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건강관리의 첫걸음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에 있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제때 자신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조기에 질병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하는 정기 건강검진을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이판·다낭서 달린다"…러닝 열풍에 쏟아지는 해외 '런트립'

      추운 겨울에도 러닝(달리기)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행업계가 러닝과 여행을 결합한 '런트립' 상품으로 모객에 나섰다. 내년 봄 사이판과 다낭 등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 참가권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

    2. 2

      "클래식 공연을 1000원에?"…세종문화회관 '누구나 클래식' 개막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이 오는 1월 7일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누구나 클래식' 2026년 시즌의 막을 올린다. 이번 시즌은 관객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기획됐...

    3. 3

      빌런인 줄 알았더니…'흑백요리사' 백수저 셰프의 반전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2'(이하 '흑백요리사2')에 출연 중인 요리사 임성근이 연일 온라인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다. 거침없는 언변과 허풍처럼 들리는 자신감, 그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