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간수업' 정다빈 "최민수 카리스마에 무서웠지만…"(인터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간수업' 정다빈/사진=넷플릭스
    '인간수업' 정다빈/사진=넷플릭스
    '인간수업' 정다빈이 선배 배우 최민수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배우 정다빈은 11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간수업' 인터뷰에서 "최민수 선배와 함께 촬영한 장면이 많았는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다빈은 "부담감과 무게감이 공존했던 촬영장이었다"며 "이전 촬영장과 달리 마냥 웃을 수 없었다"면서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선배님이 카리스마가 있어서 쉽게 다가가진 못했다"며 "허벅지가 다 젖을 정도로 긴장을 많이 했고, 2회 정도 촬영하고 나서 '내가 이렇게 긴장하는게 도움이 될까' 싶더라. 그때부터 편하게 다가가려 노력했다"고 털어 놓았다.

    정다빈은 이어 "'기죽지 말아야지'하면서 더 활발하게 웃으면서 (최민수에게) 다가갔다"며 "선배님도 많은 걸 알려주셨고, 선배님 연기를 보면서 '저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 감탄을 계속했다"고 말했다.
    '인간수업' 정다빈/사진=넷플릭스
    '인간수업' 정다빈/사진=넷플릭스
    '인간수업'은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작품. 정다빈이 연기한 민희는 돈 없인 지금의 자리도 관심도 지킬 수 없다는 생각에 틀린 답을 선택하게 되는 학교 일진으로 모범생 지수(김동희 분)가 저지른 범죄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데뷔작인 아이스크림 브랜드 CF에서 귀여운 미소를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정다빈은 '인간수업'에서 기존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던졌다는 평이다. 염색 머리에 거침없는 언행을 선보이는가 하면, 남자친구를 향한 애정과 주변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고등학교 일진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섬세한 감정연기까지 선보이면서 10대들의 어두운 이면과 단상을 그려내면서 성인 연기자로서 완벽한 신고식을 치렀다.

    한편 '인간수업'은 지난 4월 29일 첫 공개됐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임오경 더불어민주 당선자 "신설 학교에 수영장 의무화 추진…생존수영 익히게 할 것"

      “생활이 체육이 되고, 그 체육이 건강은 물론 생존과 직결돼야죠. 엘리트 선수가 탄생하는 토대로도 생활체육이 역할을 해야 하고요.”임오경 더불어민주당 당선자(49·경기 광명시갑&mi...

    2. 2

      아이스크림소녀 맞아? 정다빈 '인간수업' 활약상

      배우 정다빈이 '인간수업'으로 선보인 연기 변신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정다빈은 지난달 29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간수업'에서 화려한 외모, 잘나가는 남자친구, 친구들...

    3. 3

      '인간수업' 김동희 "또 교복? 이젠 부담 없어요" (인터뷰)

      배우 김동희가 다시 교복을 입는다. 김동희는 7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인터뷰에서 "교복 이미지가 고착화된다는 우려에 대해 이젠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