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슈퍼브에이아이, 기술고도화·북미사업 확장 위해 인재 영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슈퍼브에이아이 김계현 CRO (사진 왼쪽), 브라이언 김 북미사업책임자 (사진 오른쪽)
    슈퍼브에이아이 김계현 CRO (사진 왼쪽), 브라이언 김 북미사업책임자 (사진 오른쪽)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사업 확장을 위해 인재를 영입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2018년 설립된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Superb AI Suite)’를 개발·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최고연구책임자(CRO)로 김계현(사진 왼쪽) 포스텍 컴퓨터공학 박사를 선임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의 기술 고도화를 맡을 예정이다.

    김계현 CRO는 비전 인공지능 분야에서 손 꼽히는 전문가다.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인턴으로 시작해 삼성전자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텔 딥러닝·컴퓨터 비전 분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스트라드비젼 시니어 알고리즘 엔지니어 등으로 근무했다. 비전, 딥러닝, 자율주행, 영상 인식 알고리즘 관련 특허 76종을 보유하고 있다.

    북미사업책임자로는 브라이언 김(사진 오른쪽)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사업 개발 전문가를 영입했다. 김 책임자는 다수의 글로벌 시장 개척 및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슈퍼브에이아이의 북미 사업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 책임자는 넷블루 비즈니스 분석가, 트래픽 마켓 플레이스 광고 AE, 빅피쉬게임즈 시니어 사업 개발 담당자, 튠(TUNE) 아태지역 총괄(APAC Managing Director), 리메이크 디지털의 엔젤투자자로 활동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이번 영입 외에도, 개발, PM, 사업, 콘텐츠 등 전 분야에서 글로벌 성장을 함께할 전문가를 채용 중이다. 신규 채용 인력은 미국의 실리콘 밸리 사무실 및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슈퍼브에이아이 한국 R&D 센터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셜 통화 플랫폼 '커넥팅' 25억 투자 유치

      소셜 통화 서비스 ‘커넥팅’을 운영하는 와이피랩스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발표했다.커넥팅은 사용자들이 입력한 취향, 성향, 관심사를 ...

    2. 2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 전략적 투자 유치

      블록체인 전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가 전략적 투자자로부터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발표했다. NHN재팬 회장을 역임한 천양현 코코네 회장과 디티앤인베스트먼트, 티인베스트먼트가 블록크래프터...

    3. 3

      '가짜 인플루언서' 걸러냅니다…피처링, 넉달만에 1800社 가입

      인플루언서(유명인)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적은 비용을 들여 명확한 ‘타깃’(목표)에 홍보효과를 낼 수 있어서다. 그러나 최근 인플루언서의 ‘몸값’은 올라가는데 걸맞은 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