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리더십' 일본 최하위…한국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각국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에서 일본이 최하위를 기록했다고 NHK가 보도했다. 한국은 23개국 중 20위를 나타냈다.

    10일(현지시간) NHK에 따르면 싱가포르 블랙박스리서치와 프랑스의 톨루나는 지난달 3일부터 19일가지 23개국의 18~80세 성인 1만2592명을 대상으로 정치와 경제, 사회, 미디어 등 분야에서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리더십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조사했다. 오차 범위는 국가별 ±3∼6%를 보였다.

    조사에서 23개국 전체 평균은 100점 만점에 45점으로 나타났다. 중국과 베트남, 인도, 아랍에미리트(UAE),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대만 등 7개국이 50점 이상을 받았다.

    가장 높은 평가는 85점을 받은 중국이다. 인도가 77점으로 2위를 나타냈다. UAE는 59점, 말레이시아(58점), 뉴질랜드(56점), 대만(50점) 순을 보였다. 가장 나쁜 평가를 받은 국가는 16점을 받은 일본이다. 프랑스(26점)와 홍콩(27점)도 낮은 순위를 보였다.

    한국은 31점으로 일본과 프랑스, 홍콩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23개국 가운데 20위다.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온 미국은 41점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총격 중단" 발표에도…태국·캄보디아 '무력 충돌' 계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월에 이어 최근 다시 무력 충돌한 태국과 캄보디아가 또 한 번 자신의 중재로 교전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지만, 태국은 군사 작전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캄보디아도 태국이 전투기를 ...

    2. 2

      '암 진단' 英 찰스 3세 "조기 검진 중요…효과적인 치료 받아"

      영국 국왕 찰스 3세가 암 치료 중 근황을 전하면서 조기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찰스 3세는 영국 국영 방송 BBC의 채널 4에서 12일(현지시간) 방영된 '암에 맞선다'(Stand...

    3. 3

      中, 난징대학살 추모일 앞두고…"더러운 머리 잘라라" 포스터 공개

      중국군이 13일 난징대학살 추모일을 맞아 일본을 겨냥해 강도 높은 표현을 담은 포스터 한 장을 공개했다.중국인민해방군 동부전구는 이날 위챗 공식 계정에 '대도제'(大刀祭. 큰 칼 제사)라는 제목의 포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