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박건우, 마수걸이 결승 투런포…플렉센은 데뷔승
올해 프로야구 '잠실 라이벌' 첫 3연전에서 두산 베어스가 LG 트윈스를 2승 1패로 따돌렸다.

두산은 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방문 경기에서 LG를 9-3으로 물리쳤다.

5일 개막전에서 패한 뒤 두산은 선발 투수의 우위를 앞세워 내리 두 경기를 잡았다.

전날엔 이영하가 송은범을 압도했고, 이날은 크리스 플렉센이 정찬헌을 눌렀다.

KBO리그 무대에 처음으로 등판한 메이저리그 유망주 출신 플렉센과 햇수로는 12년, 날짜로는 4천255일 만에 선발로 돌아온 정찬헌의 대결로 시선을 끈 이날 경기는 두산이 도망가면 LG가 바로 쫓아가는 양상으로 진행됐다.

두산 박건우, 마수걸이 결승 투런포…플렉센은 데뷔승
두산이 1회 호세 페르난데스, 김재환의 2루타 2방으로 선취점을 뽑자 LG도 2회 말 채은성의 2루타에 이은 김민성의 우전 적시타로 1-1 균형을 맞췄다.

두산은 4회 초 LG 2루수 정근우의 실책에 편승해 2점을 쉽게 얻었다.

무사 1루에서 최주환의 타구를 글러브에 담지 못한 정근우가 급한 마음에 선행 주자를 잡고자 2루에 던진 공이 3루수 뒤 파울라인을 넘어 외야로 굴렀다.

그 사이 1루 주자 김재환이 여유 있게 홈을 밟았고, 2루에 간 최주환은 후속 타자의 땅볼, 희생플라이 때 득점했다.

두산 박건우, 마수걸이 결승 투런포…플렉센은 데뷔승
LG는 공수 교대 후 채은성의 내야 안타, 박용택의 발로 만든 2루타로 무사 2, 3루를 만들고 두산과 닮은 꼴로 내야 땅볼, 희생플라이로 2점을 따내 3-3 동점을 이뤘다.

접전 분위기를 한 방으로 끝낸 건 두산의 톱타자 박건우다.

5회 초 선두 정수빈이 1루수 앞 땅볼을 치고 과감한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으로 1루에서 살자 박건우가 정찬헌의 투심 패스트볼을 걷어 올려 왼쪽 펜스를 살짝 넘어가는 투런포로 균형을 깼다.

두산 박건우, 마수걸이 결승 투런포…플렉센은 데뷔승
정찬헌은 5회를 넘기지 못하고 강판했다.

두산은 LG 두 번째 투수 김윤식을 상대로 안타 2개와 몸에 맞는 공으로 만루를 엮고 김재호의 2타점 적시타에 힘입어 5회에만 넉 점을 보태고 7-3으로 달아나 승패를 갈랐다.

플렉센은 타선 지원을 등에 업고 6이닝 3실점의 평범한 투구로 첫 승리를 따냈다.

두산 박건우, 마수걸이 결승 투런포…플렉센은 데뷔승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