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부, 코로나19로 미뤄진 등교 수업 방안 오늘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등교 수업의 시작 시점 이달 18∼20일 유력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사진=뉴스1)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사진=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두 달 넘게 미루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등교 수업을 언제 어떻게 시작할지가 오늘 발표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4일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브리핑을 열어 등교 수업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생활방역)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중단했던 등교 수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등학교는 등교를 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개학한 상태다.

    교육부는 등교 수업도 원격수업처럼 순차적으로 시작하기로 했다.

    등교 수업도 원격수업처럼 고학년부터 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원격수업은 지난달 9일 고3·중3부터 학년을 내려가면서 시작했다.

    등교 수업의 시작 시점은 이달 18∼20일이 유력하다. 다만 교육부는 대학 입시 준비가 시급한 고3은 예외적으로 다른 학년보다 먼저 등교시키는 방안도 검토해왔다. 이 검토 결과도 이날 발표된다.

    이날 발표에는 유치원 등원 시기 및 방법도 담길 전망이다. 유치원은 유아 발달 단계 등을 고려해 원격수업을 하지 않고 무기한 휴업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등교 수업 시기·방법 오늘 발표…셋째주부터 순차적 등교할듯

      유은혜 부총리 오후 4시 브리핑…대입 급한 고3은 먼저 등교할 수도교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두 달 넘게 미루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등교 수업을 언...

    2. 2

      초중고 이달 중 학교간다…이르면 18일, 고3부터 등교 개학

      초·중·고교 학생들이 이달에 차례로 등교하게 될 전망이다. 오는 18~20일 사이 고3부터 ...

    3. 3

      초·중·고교생 이달 학교 간다…이르면 18일 高 3부터 등교

      초·중·고교 학생들이 이달에 차례로 등교하게 될 전망이다. 오는 18~20일 사이 고3부터 등교개학이 시작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정부는 4일 등교개학의 구체적인 시점과 방법을 밝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