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천 물류창고 참사 희생자 대부분 '일용직'…신원 확인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망 38명 중 29명 확인…외국인 2명도 포함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한 이천 물류창고 공사 현장 화재 사망자들에 대한 신원 확인 작업이 이르면 30일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천 물류창고 참사 희생자 대부분 '일용직'…신원 확인 총력
    이천시와 경찰,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까지 사망자 38명 중 29명의 신원이 확인됐다.

    사망자 수습이 시작된 전날 저녁부터 신원 확인 작업이 시작된 점에 비춰 이르면 이날 중으로 나머지 9명에 대한 신원 파악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신원이 확인된 29명 중에는 중국인 1명, 카자흐스탄 1명 등 외국인 2명이 포함됐다.

    성별은 모두 남성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문과 DNA 채취·대조를 통해 이중으로 신원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천시는 경찰이 사망자 신원을 확인하면 이를 통보받아 유족에게 연락, 피해 사실을 알리고 있다.

    현재 화재 현장 인근 모가실내체육관에는 '피해 가족 휴게실'이 마련돼 가족들이 임시 거처로 사용하고 있다.

    화재가 발생한 29일 물류창고 공사 현장에는 모두 190여명의 근로자가 작업하고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공사 현장에는 모두 3개 건물이 있는데 이 가운데 불이 난 B동에 근무하던 인원이 전기, 도장, 설비, 타설 등 분야별 9개 업체 78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대부분 일용직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천시는 경기도 등과 협의해 피해자 지원계획을 세워 피해자들을 도울 계획이다.
    이천 물류창고 참사 희생자 대부분 '일용직'…신원 확인 총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8명 사망' 이천 화재현장 인명수색 계속…경찰·소방 현장감식

      현재까지 29명만 신원 확인…10시30분 1차 합동감식 예정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한 이천 물류창고 화재 현장 내 인명 수색 작업이 30일 오전에도 계속되고 있다.소방당국은 지난 29일 발생한 불로 이날 ...

    2. 2

      이천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 참사 최소 38명 사망

      29일 오후 경기 이천의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신축공사 현장에서 최소 38명이 사망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소방대원 259명과 장비 113대를 동원해 5시간여 진화작업을 벌였다. 이 불은 가연성 물질인 ...

    3. 3

      '쾅 쾅' 이천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 참사…순식간에 38명 사망

      경기 이천의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신축공사 현장에서 최소 38명이 사망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발생 5시간 만에 진화됐지만 소방당국의 현장 수색작업이 이어지고 있어 사상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2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