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학원 휴원율 34%…교육청·지자체·경찰 특별합동지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학원 휴원율 34%…교육청·지자체·경찰 특별합동지도
    부산시교육청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기간에 문을 여는 사설 학원을 상대로 특별점검을 벌인다.

    시교육청은 부산시, 기초자치단체,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특별합동점검반을 편성해 5월 4일까지 학원 휴원을 권고하고 개원한 학원에 대해서는 특별점검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부산지역 학원 휴원율은 27일 기준 34.4%로 이달 들어 하락세를 보인다.

    특별합동점검반은 10개 반 30명(교육청 10명, 부산시 10명, 경찰청 10명)으로 편성, 운영한다.

    점검반은 입시·보습학원 등을 중심으로 휴원을 권고하고 학원 방역 필수지침 준수 여부를 집중 지도·점검한다.

    시교육청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기간이지만 학원은 여전히 감염 위험이 높은 업종이기 때문에 휴원을 권고한다"며 "하지만 불가피하게 문을 여는 학원에 대해선 코로나로부터 학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방역 지침 준수를 확인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동시조합장선거 선거관리사무국 현판식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점에서 열린 제4회 동시조합장선거 현판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박회철 회원지원부장, 이광수 농업농촌지원본부장,...

    2. 2

      12·29 참사 1주기…진상규명 촉구 목소리 이어져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1주기를 맞아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이하 민변) 광주전남지부는 29일 "12·29 여객기 참사의 ...

    3. 3

      거제 캠핑카서 사실혼 남녀 의식 없이 발견

      경남 거제에서 사실혼 관계인 남녀가 캠핑카에서 의식 없이 발견됐다.29일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께 거제시 동부면 한 공터에 주차된 캠핑카에서 50대 남녀가 의식이 없는 상태로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소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