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든 출생 존중"…광주혁신추진위, 저출산 대책 권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든 출생 존중"…광주혁신추진위, 저출산 대책 권고
    시장 직속 광주 혁신추진위원회는 '모든 출생이 존중받는 지속가능한 광주 실현'을 권고했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혁신추진위는 27일 전체회의를 열고 2018년 11월 출범 이후 16번째 권고로 저출산 대책을 요구했다.

    인구정책 중·장기 대책 수립·시행, 생애주기·대상별 지원 강화, 사각지대 없는 사회 돌봄 체계 마련, 미래세대에 희망을 주는 사회적 공감대 확산 등 4개 기본방향에 따라 29개 과제를 제시했다.

    혁신추진위는 미래 인구 예측 모형을 설계해 모든 정책을 인구 구조 변화에 맞춰 방향을 설정하도록 권고했다.

    출산의 심리적 부담을 줄이려면 첫째 자녀 출산이 중요하다고 보고 다자녀 중심에서 첫째 자녀 중심으로 정책을 전환하도록 했다.

    출범을 앞둔 사회서비스원 중심 보육정책 시행, 양육 기본수당 제도 도입, 남성의 육아·가사노동 참여 독려 등 정책 방향도 나왔다.

    혁신추진위는 현행 코로나19 민관 공동 대책위원회와 비상경제 대책 회의를 확대·개편한 가칭 코로나19 이후 경제·사회 대책위원회 구성도 제안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상일 시장 승부수…용인 반도체 투자 500조서 1000조로

      용인특례시에서 진행되는 반도체 투자가 당초 500조원에서 1000조원 규모로 두 배나 늘어난 것은 2년 반 전 원삼면 용인반도체클러스터(SK하이닉스), 이동ㆍ남사읍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삼성전자), 삼성전자 ...

    2. 2

      "상사의 그 말, 못 참겠더라"…신입사원 퇴사한 이유 '충격'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그 흔한 교육 안내 책자도 없었어요. 바로 실전 투입 느낌이랄까? 뭐 백번 양보해서 그럴 수 있다고 쳐요. 알려주지 않은 일을 못 했다고 짜증을 내고, 무능한 사람으로 만들어버렸어요. 다음번에 이직한다면 업무 인수...

    3. 3

      약물운전 땐 5년 이하 징역…상습 음주운전자는 시동 '차단'

      내년부터 도로 위 교통안전은 한층 강화되고, 운전자들이 체감하는 불편은 줄어들 전망이다. 약물운전 처벌이 대폭 강화되는 한편, 상습 음주운전자에 대한 재범 차단 장치가 도입되고, 운전면허 갱신과 도로연수 제도도 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