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선작 전폭 지원…MBC 미니시리즈 4부작 극본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선작 전폭 지원…MBC 미니시리즈 4부작 극본 공모
    MBC는 다음 달 4일부터 15일까지 '2020 MBC 드라마 극본 공모'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미니시리즈 4부작 분야로 한정하며, 신인과 기성작가 모두 응모할 수 있다.

    MBC는 우수작 1편, MBC PD상 3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각각 3천만원과 2천만원의 상금을 준다.

    당선 작가들에게는 마포구 상암동 MBC 내 작업 공간과 자료 조사비, 프로듀서 멘토링 등 드라마 제작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공모작가 활동 기간 후 MBC 전속작가로 작품 활동도 할 수 있다.

    응모는 홈페이지(http://writer.imbc.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응모 시에는 A4용지 15매 내외의 시놉시스와 70분 분량 대본 2회분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작품이 최종 심의에 선정될 경우 3~4부에 해당하는 대본도 내야 한다.

    당선작은 8월 발표된다.

    그동안 MBC에서 방송된 드라마 중 '자체발광 오피스', '파수꾼', '앵그리맘', '이브의 사랑', '폭풍의 여자', '앙큼한 돌싱녀' 등이 극본 공모를 통해 발굴된 작품들이다.

    올해 선보일 '꼰대인턴'과 '미쓰리는 알고 있다'도 마찬가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걸그룹 얼굴에 나체 사진 합성…30대 회사원의 '최후'

      유명 아이돌 걸그룹 멤버 얼굴에 나체 사진을 합성한 영상물을 만들고, 공유한 30대 회사원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울산지법 형사8단독 김정진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

    2. 2

      [포토] 설연휴 마지막 고궁 나들이 ‘인산인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경복궁이 나들이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번 설 연휴 기간 경복궁을 비롯한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 서울시내 주요 관광지들이 무료로 ...

    3. 3

      서울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전기차 충전기 수리검정 시행

      서울시 산하 품질시험소는 수리된 전기자동차 충전기의 수리검정 제도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수리검정은 전기차 충전기의 계량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을 수리한 경우 계량값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