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교육청-NH농협은행, 방과후학교 강사에 최대 300만원 대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신등급 9등급 이내면 누구나 연 3.3% 금리로 빌릴 수 있어
    서울교육청-NH농협은행, 방과후학교 강사에 최대 300만원 대출
    서울시교육청이 NH농협은행과 손잡고 학교 개학 연기와 온라인개학으로 사실상 실직상태인 방과 후 학교 강사에게 생활자금을 빌려준다.

    서울시교육청과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는 올해 각급 학교와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거나 체결 예정인 강사에게 연 3.3% 금리로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원을 빌려주는 대출상품을 출시키로 하고 27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대출상품은 통신 3사의 휴대전화 기기 정보, 요금납부 내역 등을 토대로 산출되는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면 누구나 같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고 모바일을 통해 언제든 대출을 신청하면 3분 내 대출이 실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대출은 교육청이 대상이 되는 방과 후 강사 명단을 취합해 NH농협은행에 통보한 이후인 다음 달 중순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방과 후 학교 강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DB증권

      ◎보임◇본부장▷WM기획본부장 민경준 ▷IB4본부장 류용동 ▷복합금융본부장 조학현 ▷멀티에셋솔루션본부장 김범진◇팀장▷FI솔루션팀장 신동원 ▷WM지원팀장 이종재 ▷IB2팀장 원성용 ▷투자금융3팀장 노은구 ▷복합금융1팀장...

    2. 2

      국무총리 표창받은 LG화학 POE 전문가, 정년 직전 범죄자 '전락'

      지난 8월 22일 오후 2시께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의 한 법정. 기술유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LG화학 출신 50대 A씨는 "퇴직 후에 새롭게 할...

    3. 3

      인하대, 랜섬웨어 공격 당해...정시모집 일정 차질 없어

      해커의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하대 온라인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마비됐다.29일 인하대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 50분께 인하대 시스템이 랜섬웨어를 통한 해킹 공격에 노출됐다.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