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춘천시 '공유 전기자전거' 시범사업 27일부터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춘천사회혁신센터는 '2020 공유 전기자전거 사업'을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춘천시 '공유 전기자전거' 시범사업 27일부터 운영
    춘천사회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이다.

    시범사업에 전기자전거가 배치된 정거장은 시청과 대학, 버스터미널, 역사 등 모두 8곳으로 각 10대씩 80대가 설치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 'ZET'에서 본인인증과 카드등록을 한 뒤 전기자전거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이용하면 된다.

    요금은 첫 10분에 1천원으로 초과 시 분당 100원,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자전거 배터리 잔량과 권역 이탈 확인, 주요 이동 경로 탐색 등이 관제시스템을 통해 관리된다.

    춘천사회혁신센터는 도내 처음으로 시행된 공유 전기자전거는 지난해 2개월간 운영에 모두 2천186명의 이용자가 3천369km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춘천시 '공유 전기자전거' 시범사업 27일부터 운영
    센터 측은 사업을 통해 대안 교통의 활성화,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공유 자전거의 지역정착 가능성에 대한 수요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상진 아내' 김소영, 호텔서 통 큰 연말회식…700만원 쐈다

      MBC 아나운서 출신 사업가인 김소영이 연말 회식 현장을 공개했다.김소영은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소영의 띵그리TV'를 통해 '연말 회식에 700 쓰는 띵사장. 5명 있던 작은 회사...

    2. 2

      "할머니 미안해요" 안동서 숨진 10대, 선배 잔혹한 괴롭힘 때문

      지난 8월 할머니와 함께 살며 배달일을 해 생활한 16세 청소년 A군(16)이 한 살 터울 선배의 잔혹한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2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3. 3

      '17:59 전국 경보해제 시험발령' TV 자막 뭔가 했더니…

      행정안전부가 28일 오후 6시께 TV 방송 화면 하단에 송출된 ‘경보 해제 시험 발령’ 자막이 담당 기관 내 시스템 오류에 따른 잘못된 발송이었다고 밝혔다.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