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전국적으로 건조주의보가 확대 발령되고 강원 및 경북 동해안지역 강풍 예비특보로 인해 대형산불 위험이 커짐에 따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한 단계 상향 발령했다.

    지역별로 보면 강원도 산간지역을 포함한 동해안 모든 지역과 서울, 부산, 대구, 울산, 경기, 충청, 경상도 일부 지역에 건조경보가 발령 중이다.

    강원·경북‧전남‧부산‧울산 지역은 25일까지 최대 20m/s의 강풍 예상되고 특히 강원 영동지역은 전형적인 양간지풍의 영향권에 놓여 순간최대풍속 35m/sec 이상이 예상되는 등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상황이다.

    산림청과 지역 산불 관리기관은 산불감시 인력을 배치하고 드론 및 감시카메라를 활용해 화기물 소지 입산자, 농·산촌 지역 영농부산물 소각행위 등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건조주의보 발령과 강풍으로 인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 불씨 관리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산림인접지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를 금지하고 산행 시 산불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등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철 산나물, 승차 구매(드라이브스루)로 사세요~

      산림청은 27~29일까지 대전시청 앞 보라매공원 공영주차장(대전지방경찰청 방면)에서 산나물 승차 구매(드라이브스루) 시장을 운영한다.제철 산나물은 매년 4~5월에 주로 생산돼 대부분 지역축제를 통해 판매됐다...

    2. 2

      산림청, 준공 앞둔 국립세종수목원에 천연기념물 후계목 식수

      21일 세종시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린 천연기념물 후계목 정원 나무심기 행사에서 박종호 산림청장(오른쪽)이 정재숙 문화재청장과 함께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산림청은 21일 다음 달 준공을 앞둔 국립...

    3. 3

      산림청, 제7회 국제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 개최

      산림청은 국내 산림 분야의 청소년 역량 개발과 글로벌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제7회 국제 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공모전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4세 이상 청소년 및 대학생(5인 이내 팀 가능)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