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5개 해외 통신사와 5G MEC 협력…"언택트 분야에 활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G 퓨처포럼 구성…미국·영국·호주·캐나다·멕시코 기업 참여

    KT는 23일 5G 도입 확산과 모바일 에지 컴퓨팅(MEC) 기술 확보를 위해 5개 해외 통신사와 '5G 퓨처포럼'(Future Forum)을 구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EC는 무선 기지국에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용해 지연 시간을 줄이는 기술이다.

    5G 퓨처포럼에는 KT, 미국의 '버라이즌', 영국의 '보다폰', 호주의 '텔스트라', 캐나다의 '로저스', 멕시코의 '아메리카 모빌'이 참여했다.

    이들 업체는 업무협약을 통해 5G MEC 상호연동 호환성을 제공하는 공통 규격을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위해 모범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KT는 5G MEC 공통 규격이 확정되면 플랫폼 연동으로 기술·서비스 해외 이전 기간이 단축돼 고객에게 최신 기술을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향후 KT는 5G 퓨처포럼을 통해 확보한 MEC 기술을 원격진료, 온라인 교육 등 비대면(언택트) 사업 분야 확장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AI) 기술과 융합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국내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분야 파트너사와 협력할 예정이다.

    KT, 5개 해외 통신사와 5G MEC 협력…"언택트 분야에 활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비 10대에 3조'…SK하이닉스가 던진 '역대급 승부수'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2026년 병오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테크의 땅에서 붉은 말처럼 힘차게 달리려면 연말에 몸 좀 풀어놓아야겠죠. 내년에 봐야 할 SK하이닉스 이슈들 위주로 챙겨보겠습니다.  D램 키워드 : 1d...

    2. 2

      산타옷 입은 강아지 사진 올렸다가…"이 정도일 줄은" 잭팟 [트렌드+]

      생성형 인공지능(AI) 이미지가 기업 홍보 이벤트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 이미지가 대중화하면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AI를 찾는 경우가 늘어난 영향이다. 하루 만에 10만명이 AI 이벤트를 찾는 등 생성...

    3. 3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