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코로나19로 검색광고 성장 둔화 예상…다음달 '스마트채널'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 2분기 검색 광고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23일 올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투자자 설명회)에서 "코로나19 이슈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쇼핑은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겠지만 광고주들 예산 삭감으로 검색 광고쪽은 사용자 검색이 둔화돼 2분기 두자릿 수 성장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다음달 새로운 광고 상품인 '스마트채널'을 출시해 코로나19 위기를 헤쳐나갈 방침이다.

    스마트채널은 모바일 메인 영역 최상단에 노출돼 이용자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주는 보장형과 성과형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유연한 마케팅 집행이 가능하다.

    한 대표는 "모바일 화면에서 높은 주목도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각인을 추구하는 신규 광고 상품 스마트채널을 5월에 시범 출시할 예정"이라며 "스마트채널을 시작으로 시장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네이버페이 1분기 거래액 5조 돌파…"코로나19서 성장기회 찾겠다"

      네이버는 23일 올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투자자 설명회)에서 1분기 네이버 페이 거래액이 사상 처음으로 분기 5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한성숙 네이버 대표(사진)는 "1분기 네이버 페이 거래액은 온...

    2. 2

      1분기 실적에 울고 웃고…SK하이닉스 하락·네이버 급등

      올 1분기 성적표를 받아든 SK하이닉스와 네이버의 주가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23일 오전 9시42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하이닉스는 전 거래일대비 1000원(1.19%) 하락한 8만2900원에 거래되...

    3. 3

      "코로나19로 중국 빈부 격차 확대…가구 절반 재산 줄어"

      중국 매체 "자영업자 재산 급감 속 기업인들은 부 늘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국 경제가 큰 타격을 받은 가운데 중국 전체 가구 절반의 재산이 줄고 빈부 격차가 확대한 것으로 조사됐다.관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