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폼페이오 "김정은 건강이상설, 더할 말 없다…北 상황 예의주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정부 "현재까지 북한 내부 특이 동향 식별안 돼"

    미국 정부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22일(현지시간) 국무부 청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보를 얻기 위해 북한에 연락을 시도해봤는가' 등의 질문을 받고 "나는 어떠한 것도 더할 게 없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이 지난 저녁 말한 대로 우리는 그곳(북한)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긴밀하게 주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 관련 보도에 대해 "우리는 모른다"며 김 위원장이 잘 있길 바란다고 언급한 바 있다.

    로버트 오브라이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도 전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 등에서 김 위원장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 알지 못하며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국 정부는 현재까지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이 식별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이코패스는 '이 단어'를 쓰지 않는다" 간단 확인법은?

      메시지 대화창에서 상대방이 쓰는 단어만 봐도 그 사람의 성격을 알아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화제다. 특히, 강박적 언어를 쓰면서도 '우리' 같은 단어는 절대 쓰지 않는다면 사이코패스 성향을 지녔을 가...

    2. 2

      대만 흉기 난동 부상자 1명 'HIV 양성'…혈액 노출자 검사 권고

      지난 1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 부상자 중 한 명이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양성 판정을 받아 당국이 바이러스에 노출됐을 수도 있는 사람들에 대한 조사에 나섰다.최근 대만 CNA통신에 따르면...

    3. 3

      "갱단 척결한다" 범죄자에 최대 1355년 형 선고하는 '이 나라'

      엘살바도르가 악명 높은 '마라 살바트루차(MS-13)' 조직원들에게 최대 징역 1천335년의 중형을 선고했다. 이들은 42건의 살인과 수십 건의 실종 사건 등 여러 범죄에 연루된 것으로 전해졌다.21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