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치료제인줄 알았더니 사망률 증가?…'클로로퀸' 관련주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로 주목받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실질적 치료 효과가 없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하락했다.

    22일 화일약품은 전날 대비 1100원(9.82%) 내린 1만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텔콘RF제약도 전날보다 20원(0.36%) 내린 5460원에 장을 마감했다.

    텔콘RF제약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클로로퀸 성분을 지닌 말라리아 치료제 '옥시퀸정'을 제조한다. 화일약품은 클로로퀸의 원료를 생산하거나 해당 성분이 함유된 항말라리아제 등을 생산하고 있다.

    앞서 로이터통신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코로나19 환자에게 투여한 결과 실질적 치료 효과가 없었고, 오히려 사망 확률만 높아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조지프 마가그놀리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 약대 임상조교수 등이 이끈 연구팀이 게재한 논문에 따르면 전체 환자 중 통상적인 치료와 함께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투여한 97명의 사망률은 28%로 나타났다. 반면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투여하지 않은 환자 158명의 사망률은 11%에 그쳤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는 것 없이…'눈물로 띄우는' LCC 국내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노선 운항을 중단했던 저비용항공사(LCC)들이 국내선 운항을 속속 재개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오는 25일부터 울산~제주·김포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22일 ...

    2. 2

      韓 기업 신북방 교류 강화 꾀한다…'코로나 프리 패스포트' 추진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북방위)가 한국 기업들의 북방국가 출장 시 예외적 입국이 가능하도록 감염병 음성 확인자에 대해 정부가 보증하는 '코로나 프리 패스포트(Corona Free Passport)...

    3. 3

      與 "통합당, 사전투표 조작 선동…국난 극복에 찬물"

      더불어민주당은 22일 미래통합당 일부 낙선자와 보수 유투버들이 제기한 사전투표 조작 의혹에 대해 "국난 극복에 대한 국민의 열망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고 강조했다. 송갑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