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타항공 조종사들 "국내선 운항 재개하고 정리해고 중단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스타항공 조종사들 "국내선 운항 재개하고 정리해고 중단하라"
    회사 매각을 앞두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까지 겹쳐 운항이 전면 중단된 이스타항공의 항공기 조종사들이 22일 회사 측에 국내선 운항을 재개하라고 요구했다.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는 이날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에 가입한 뒤 서울 영등포구 공공운수노조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촉구했다.

    노조는 "현재 운항 중단은 구조조정 추진이 목적이어서 부당하다"며 "당장 운항을 재개해도 흑자를 기록할 수 있는 국내선은 즉각 운항을 재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노조에 따르면 한국의 4월 1∼10일의 국제선 이용자 수는 작년 같은 기간의 3%로 급감했지만 국내선 여객 수는 절반 정도로 감소했다가 점차 늘고 있다.

    노조는 "항공사들은 손실을 줄이기 위해 국내선을 증편하고 있지만 유독 이스타항공만 한 달 간의 운항 중단도 모자란다며 연장하려고 한다.

    정리해고를 정당화하기 위한 것 말고는 이유가 없어 보인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많은 시간을 인내하면서 사용자 측과 대화하고 양보도 했지만 회사는 결국 목숨줄까지 내놓으라며 정리해고 계획을 밀어붙이고 있다.

    더는 물러설 곳이 없어 투쟁에 나서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스타항공은 작년 말 제주항공에 매각이 결정된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스타항공 '셧다운' 한달 더 한다…5월까지 국내선 운항 중단

      국제선은 6월 말까지 운항 중단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직원 구조조정에 나선 이스타항공이 결국 '셧다운' 기간을 한달 더 연장하기로 했다.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

    2. 2

      이스타항공 '셧다운' 연장…국내선 재개도 '불투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에 처한 이스타항공이 '셧다운(일시 운항중단)' 기간을 6월 말까지 연장한다.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오는 6월 말까지 국제선 모든 노선...

    3. 3

      이스타항공 '셧다운' 연장할듯…6월까지 국제선 비운항

      국내선 재개 여부는 내부 논의 중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에 처한 이스타항공이 '셧다운' 기간을 연장할 것으로 보인다.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오는 6월 말까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