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부산은행·BNK캐피탈·KCB, 통신정보기반 금융혜택서비스MOU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용등급 사각지대 고객에게 금리인하·한도상향 등 혜택 안내

    KT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신용등급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금융혜택서비스 사업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 KT 통신서비스 이용 고객들에게 본인의 통신정보를 활용하면 받을 수 있는 금리 인하, 한도 상향, 승인 거절자 재승인 등 금융 혜택을 산출해 안내하는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

    KT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의 통신요금 정보 등을 분석해 예상 예상금리나 대출한도 등 금융혜택을 안내하고,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은 KT가 분석한 통신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KT고객에게 추가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이들은 이 서비스가 대출 상환 능력이나 의지가 있음에도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해 고금리 대출, 대출 승인 거절 등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자, 주부, 프리랜서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홈페이지에서 정보이용 동의 절차를 거치고 예상 금융 혜택을 조회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은행이나 금융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금융혜택을 조회하거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5월 말부터 제공된다.

    KT·부산은행·BNK캐피탈·KCB, 통신정보기반 금융혜택서비스MOU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한국에 'GPU 연구거점' 설립한다

      세계 인공지능(AI) 반도체 1위 회사인 엔비디아가 국내에 연구개발(R&D) 거점을 설립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10월 한국을 찾아 고성능 AI 반도체 26만여 개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것...

    2. 2

      메타, 전력 쇼핑…오클로·비스트라와 '원전 동맹'

      메타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원자력 기업 세 곳과 총 6.6기가와트(GW)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중 두 곳은 아직 상업 운전 단계에 이르지 않은 소형모듈원전(SM...

    3. 3

      "美는 해고로 회사 체질 개선…고객보다 직원 장악해야"

      “한국에서 프리시드(pre-seed) 투자를 받으면 1억원 정도지만 미국에서는 10억원이 기본이에요.”인공지능(AI) 샌드박스 게임을 개발 중인 데이비드 방(31·한국명 방준호) 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