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 사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공공기관의 혁신수요와 기업의 혁신제품 판로를 해결하기 위한 ‘2020년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 지정·구매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공공기관이 문제해결이 필요한 분야의 과제를 제시하고, 기업이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혁신지향 공공조달의 새로운 방식이다.

    혁신성평가 절차를 거쳐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조달청 예산으로 우선적으로 구매해 과제를 제시한 수요기관 현장에 적용한다.

    기업은 공공수요에 맞는 기술혁신으로 공공시장에서 판로를 확보하게 된다.

    조달청은 올해 공공기관으로부터 접수한 157건의 도전적 과제 중 21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응모 기업은 5월 말까지 선정된 과제에 대한 문제 해결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대상 제품은 혁신성 평가 등을 걸쳐 오는 7월께 최종 결정된다.

    조달청은 올해 시범사업 예산 33억원 내에서 지정제품을 구매하고 내년부터 구매예산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혁신조달 종합포털인 혁신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정부가 상용화 이전 단계에 있는 혁신제품의 초기구매자가 돼 혁신기업의 성장과 국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개혁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조달청은 오는 20일까지 건축기획 심의를 전담할 공공건축심의위원회(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발표했다.위원회는 공간 기본계획, 디자인 관리방안 등의 적정성을 검토하는 건축기획 심의와 사업계획에 대한 자문...

    2. 2

      혁신기술·제품,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으로 구매

      조달청은 1일부터 혁신적 조달제도인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방식’을 도입하고 시행에 돌입했다.‘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은 상용화 되지 않은 혁신 서비스 제품 등 계약 목...

    3. 3

      조달청, 125개사 193개 상품 3월 벤처나라 상품으로 지정

      조달청은 이번달 벤처나라 상품으로 125개사의 193개를 신규 지정했다고 31일 발표했다.조달청은 올해부터 벤처나라 상품을 매월 지정하고 있다.이달에는 벤처나라 상품 업무협약을 체결한 광역자치단체 등 29개 기관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