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시, 온실가스 감축 탄소포인트제 참여 가정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를 주는 '탄소 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주시, 온실가스 감축 탄소포인트제 참여 가정 모집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상업시설, 아파트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줄이면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로 탄소 포인트를 주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가정과 상업시설의 탄소 포인트는 반기별 에너지 감축률을 분석해 5∼10% 미만 8천750포인트, 10∼15% 미만 1만7천500포인트, 15% 이상 2만5천포인트를 준다.

    포인트는 그린카드에 적립해주며 1포인트는 2원에 해당한다.

    150가구 이상의 아파트는 1년간 5% 이상 절감하면 60만∼600만원의 인센티브를 준다.

    시는 올해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대상 차량 40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해 연간 주행거리 감축률에 따라 최고 1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탄소 포인트제 참여는 연중 할 수 있고,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www.cpoint.or.kr)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지난해 6천192곳에 7천7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다빈 한경 기자 등 제23회 한국여성기자상 수상

      한국여성기자협회(회장 하임숙)가 29일 '제23회 한국여성기자상' 수상자를 발표했다.취재부문에는 동은영 SBS 사회부 기자가 선정됐다. 동 기자는 '해양경찰관 고 이재석 경사 죽음의 의혹'...

    2. 2

      안전관리 소홀로 노동자 추락사…포스코이앤씨 벌금 1000만원

      포스코이앤씨와 하청 업체들이 지난 2021년 재개발 공사 현장에서 30대 노동자가 숨진 사고와 관련해 안전관리 소홀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인천지법 형사9단독 정제민 판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포스코이앤...

    3. 3

      김건희특검, 오늘 수사결과 발표…20명 구속·66명 기소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들을 파헤쳐온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29일 180일간의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한다.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 KT광화문빌딩 웨스트빌딩 브리핑실에서 그간 구속하거나 재판에 넘긴 피의자 수, 압수수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