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생충' 박명훈 부친상…폐암 투병 끝에 별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생충' 주역 박명훈 부친상
    폐암 투병 끝에 별세
    박명훈 / 사진 = 한경DB
    박명훈 / 사진 = 한경DB
    영화 '기생충'에서 지하실의 남자 '근세' 역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 박명훈이 부친상을 당했다.

    15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측은 "금일 배우 박명훈의 아버지께서 별세하셨다"고 전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박명훈 배우는 가족들과 함께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박명훈은 봉준호 감독이 폐암 투병 중인 아버지를 위해 극소수의 관계자만 참석하는 첫 시사회에 자신과 아버지를 초대했다는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당시 박명훈은 "아버지가 영화광이신데, 봉 감독 덕에 '크나큰 효도'를 하게 됐다"고 고마움을 표현한 바 있다.

    박명훈 부친의 빈소는 서울의 한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17일 오전 9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남철우씨 별세 外

      ▶남철우씨 별세, 오세구 청주시 서원구 행정지원과장 장인상=14일 청주성모병원 발인 16일 오전 7시 043-210-5444▶박순옥 前 광주여고 총동창회장 별세, 고승제 사업·승태 오키드그룹 한국대표 모...

    2. 2

      [부고] 김문자씨 별세 外

      ▶김문자씨 별세, 장주호 세계생활체육연맹 총재(한국체육인회 회장) 부인상, 의영 삼성전자 전무·태영 오라클연구원·영미 미 오하이오도미니칸대 교수 모친상=12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14일 오전 ...

    3. 3

      하루 평균 관객 0.6명…멀어지는 '기생충의 꿈' [여기는 논설실]

      “요즘은 영화관이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니까. 영화 보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어” 주말에 만난 친구로부터 이런 얘기를 들었습니다. ‘코로나19 국면에 밀폐된 공간에서 머무는 것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