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21개 공공기관 통합공채…194명 채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산하 21개 공공기관 직원 194명을 채용하는 '2020년 제1회 통합공채시험'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기업들이 채용을 축소하거나 중단하면서 청년층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통합공채를 정상적으로 추진한다는 것이다.

    기관별 채용 인원은 경기도시공사 60명. 경기문화재단 21명, 경기콘텐츠진흥원 20명, 경기신용보증재단 13명, 경기도의료원·경기도일자리재단 각 11명, 킨텍스 9명, 경기테크노파크·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각 7명, 경기연구원 6명 등이다.

    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한국도자재단 각 5명, 경기아트센터 4명, 경기평택항만공사·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각 3명, 경기도청소년수련원·경기복지재단·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각 2명, 경기관광공사·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각 1명 등이다.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며, 다음 달 23일 도 주관으로 필기시험을 치른다.

    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험 전후 시험장 방역소독,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험장 입실 전 발열체크와 응시자 간 거리 확보 등 시험장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경기도, 21개 공공기관 통합공채…194명 채용
    앞서 도는 공공기관 통합채용을 연 3회 시행하고, 필기시험 공통과목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평가로 개편하는 내용의 '2020년 경기도 공공기관 통합공채 개선계획'을 지난달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번 1회 통합공채부터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5개 영역, 총 50문항을 공통과목으로 시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공공기관채용 통합 사이트(gg.saramin.co.kr)와 기관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2. 2

      신정환 "5년에 1200만원"…룰라 정산 두고 이상민 '저격'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3. 3

      임재범 "나 자신과 수없이 싸웠다"…은퇴 발표

      가수 임재범이 가요계 은퇴를 발표했다.임재범은 4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을 통해 직접 은퇴 메시지를 공개했다."이 글을 띄우기까지 오랫동안 망설였다"는 그는 "말로 꺼내려 하면 목이 메어서, 차마 여러분을 바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