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이저 우승 없이 'PGA 투어 20승' 샌더스, 86세로 별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이저 우승 없이 'PGA 투어 20승' 샌더스, 86세로 별세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통산 20승을 올린 더그 샌더스(미국)가 86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AP통신은 13일(한국시간) 샌더스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숨졌다고 그의 전 아내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샌더스는 1956년 캐나다 오픈에서 아마추어 신분으로 PGA 투어 첫 승을 올렸고, 1961년에는 5승을 거두며 상금 랭킹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시대를 앞서간 화려한 패션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샌더스는 PGA 투어 통산 20승보다 메이저 대회에서 준우승만 네차례 한 것으로 더 잘 알려졌다.

    특히 1970년 세인트앤드루스 올드코스에서 열렸던 브리티시 오픈에서 잭 니클라우스(미국)와 벌인 대결이 유명하다.

    샌더스는 마지막 라운드, 마지막 홀에서 파만 하면 우승할 수 있었다.

    하지만 샌더스는 1m 남짓한 퍼트를 놓쳤고, 다음 날로 이어진 연장전에서 패해 니클라우스에게 우승컵을 넘겨줬다.

    샌더스는 이에 앞서 1966년 브리티시 오픈에서도 니클라우스보다 한 타가 뒤져 준우승을 했다.

    샌더스는 현역에서 물러난 뒤 휴스턴에서 주니어 골프대회를 후원하는 등 후진 양성에 힘을 쏟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우즈 "작년 마스터스 우승하고 나서 순간적으로 블랙아웃"

      "어머니와 포옹한 장면 인상적…올해도 최고 컨디션 만들었을 것"'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5·미국)가 지난해 마스터스 우승을 회상하며 "기억나지 않는 장면들이 있는데 아마 순...

    2. 2

      그랜드슬램 도전 매킬로이 "가을 마스터스, 내가 바라던 것"

      가을에 펄펄 나는 매킬로이, 11월에 열리는 마스터스에 기대감11월로 연기된 메이저 골프대회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앞두고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커리어 그랜드슬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세계남자골프랭킹 1위 매...

    3. 3

      '무관중' 美 미니투어…코로나 뚫고 벌써 13차

      알리스 트리볼렛(미국)이 지난 10일 미국 애리조나주 아파치크리크에서 열린 캑터스투어 13차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티샷을 하고 있다. 캑터스투어는 미국 일부 지역에서 갤러리 없이 열리는 ‘미니 로컬 투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