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 지분 인수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성장동력 강화로 동남아 비즈니스 확대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최대 예금수취가능 소액대출금융기관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사 지분 70%에 대한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26일 이사회에서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사 지분 인수를 결의한 이후 추진해 왔던 지분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지분 인수로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는 KB금융그룹 계열사로 편입된다. KB국민은행은 향후 잔여지분 30%를 추가 인수해 100% 완전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는 캄보디아 내 180여개의 영업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상업은행을 포함한 캄보디아 전체 금융기관 중 대출 시장점유율이 3위이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 미얀마 3차 은행업 개방에서 현지법인 예비인가를 취득했다. 미얀마 은행업 예비인가 취득에 이어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 지분 인수 작업까지 마무리한 KB국민은행은 신남방 국가에서 글로벌 성장동력을 강화할 수 있는 주요 거점 두 곳을 확보하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라삭 인수는 KB국민은행의 글로벌 전략의 일환인 아시아 리테일 네트워크 확장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상업은행 전환을 통해 캄보디아 내 선도은행으로의 도약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국민은행, 미얀마 은행업 예비인가 취득

      KB국민은행은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은행업 예비인가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현지법인 라이선스 예비인가를 부여받아 향후 9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최종 본인가를 취득하게 될 것으로 보인...

    2. 2

      KB국민카드-서울시 나무심기 SNS 캠페인

      KB국민카드는 서울시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나무심기 캠페인을 후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나무사랑 챌린지 사업’ 업무협약을 2일 맺었다.  4월 한 달간 S...

    3. 3

      KB국민은행 앱 'KB스타뱅킹' 대상…넷마블은 모바일게임 서비스로 금상

      국민은행이 ‘2020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서비스로 금상(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받았다.2020 대한민국 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