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크, 코로나19 희망 캠페인 전개…7개 언어 포스터 SNS 배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크, 코로나19 희망 캠페인 전개…7개 언어 포스터 SNS 배포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과 싸우는 세계인들에게 희망의 이야기를 전파하기 위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영문자 'COVID-19'를 'Courage'(용기), 'Openness'(열린 마음), 'Victory'(승리), 'Information'(정보), 'Defence'(방어), 1(하루), 9(9명)로 풀어서 코로나 19를 이길 수 있다는 내용의 포스터를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로 세계에 배포하는 것이다.

    용기를 갖고 두려움을 이겨내야 하고, 열린 마음으로 이웃 나라 혐오를 멈추면 우리는 승리할 것이다.

    가짜뉴스를 멀리하고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며 마스크를 쓰고 손 씻기를 실천하면서 하루 9명과 마음을 나눠달라는 의미를 포스터에 담았다.

    반크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포스터를 제작했고, 다른 언어도 추가해 배포할 계획이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한국이 코로나 19 방역의 모범국가가 된 것처럼 한국인도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 19로 아픔과 고통을 겪는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만들어내는 존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을 벌인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미주와 유럽에서의 아시아인 혐오와 인종차별을 막고, 두려움과 공포로 고통받는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반크는 앞서 한국의 코로나 19 대처 과정과 노력을 담은 영문 사이트(covid19.prkorea.com/english)와 동영상을 제작해 세계에 홍보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동 하늘에 태극문양 수놓은 블랙이글스…사우디서 환호성 쏟아졌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9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하늘에서도 자로 잰듯 압도적인 기동을 펼쳤다.이날 블랙이글스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린 2026 국제방산전시회(WDS)에서 '월드클래스&#...

    2. 2

      김민수 "尹어게인으로 지선 못 이긴다"…노선 변경 시사

      김민수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윤 어게인(again)을 외쳐선 6·3 지방선거에서 이길 수 없다"고 밝혔다. 그간 당 지도부에서도 강성 지지층을 대변해 온 그의 이런 발언은 사실상 중도 외연 확장 등 노선...

    3. 3

      李 대통령, 통인시장 깜짝 방문…"식당 와보면 국민 왜 힘든지 느껴"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청와대 안귀령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번 일정은 최근 일부 경제지표가 개선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장바구니 물가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