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봄 같던 그녀가 춥대'…MC몽X김재환 만남 어떨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C몽X김재환 합작 '봄 같던 그녀가 춥대' 공개

    '봄 같던 그녀가 춥대' 음악·문학·미술의 대합작
    '봄 같던 그녀가 춥대' 3개 트랙, 오늘(10일) 공개
    /사진=IWS 제공
    /사진=IWS 제공
    MC몽과 김재환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은 '봄 같던 그녀가 춥대'가 베일을 벗는다.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MC몽과 김재환이 참여한 'X by X(엑스바이엑스)' 첫 번째 프로젝트 음원 '봄 같던 그녀가 춥대(Feat. 페노메코)'가 발매된다.

    MC몽이 전체 프로듀싱한 '봄 같던 그녀가 춥대'는 당신과 같이 있어도 느껴지는 외로움과 마음의 시림을 담은 곡으로, 짙은 사운드와 프로젝트의 첫 번째 테마 '결핍'을 감성적으로 그려낸 노랫말이 돋보인다. 특히 이 곡을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MC몽과 김재환, 페노메코의 케미 또한 인상적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김재환, 페노메코가 함께 참여한 타이틀 트랙, MC몽과 김재환의 목소리로만 이뤄진 트랙, 인스트루먼트 버전까지 '봄 같던 그녀가 춥대' 총 3개 트랙이 수록됐다.

    또, '혼자가 혼자에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마음에 스며드는 시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시인 이병률이 'X by X' 첫 번째 프로젝트에 동참했으며, 지난 9일 오후에는 영화 '기생충' 속 다송(정현준 분)이 그린 자화상의 원작 화가 지비지(ZiBEZI)의 작품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X by X'는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문학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과 감성을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콜라보 프로젝트로, 첫 번째 프로젝트 음원 '봄 같던 그녀가 춥대' 발매를 시작으로 공식 출범한다.

    한편 MC몽과 김재환은 'X by X' 첫 번째 프로젝트 음원 '봄 같던 그녀가 춥대' 가창료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존프린 사망,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숨 거둬 '향년 74세'

      가수 존 프린이 코로나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74세.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미국의 가수 겸 작곡가 존 프린이 지난 7일(현지시간) 코로나19로 인한 합병증으로 테시주 네시빌의 밴더빌트대 병원에서 입원 중...

    2. 2

      윤학 코로나19 나비효과, 박원순 시장 유흥업소 영업정지 선언

      윤학과 유흥업소 종사자 지인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알려진 후 박원순 서울시장이 유흥업소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다. 박원순 시장은 8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오늘부터 현재 영업 중인 422개의 유흥업소...

    3. 3

      'MC몽 프로듀싱' 컬래버 신곡 '봄 같던 그녀가 춥대' 10일 공개…이병률 시인 참여

      가수 MC몽이 프로듀싱하고 시인 이병률이 참여하는 문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가 펼쳐진다.8일 프로젝트 주관사 IWS는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문학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과 감성을 교류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