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총선 D-6] 박형준 "순천 선거구 획정 잘못, 바로잡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9일 "잘못된 순천 선거구 획정 문제를 다음 선거 전에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총선 D-6] 박형준 "순천 선거구 획정 잘못, 바로잡겠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전남 순천시 해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천하람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후보와 함께 선거구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천 후보가 잘못된 선거구 획정으로 해룡면민과 순천 시민에 머리를 조아리고 바로잡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해줬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통합당도 천 후보의 뜻을 따라 다음 선거에서 해룡면민이 반드시 순천 국회의원에 투표할 수 있도록 온전히 순천의 품으로 돌려놓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선거구 획정이 늦어지는 바람에 막판에 졸속으로 이뤄진 점은 온당치 않다"며 "지리적 여건이나 생활 양식으로 볼 때 해룡면은 온전히 순천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천 후보에 대해 "미래의 정치 꿈나무"라고 추켜세우고 "미래통합당이 호남에서 건전한 뿌리를 내리는 토양을 천 후보를 통해서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순천 선거구는 2월 기준 인구가 28만1천347명으로 선거구 상한선(27만명)을 넘겨 2개로 나뉘게 됐으나 여야 원내대표 합의로 5만5천명의 해룡면이 광양·구례 등과 통합돼 지역민의 반발을 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의당 선거운동원, 대구 유세 중 폭행당해…"여기는 박근혜다"

      대구 북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조명래 정의당 후보가 선거 유세 중 봉변을 당했다. 지난 8일 오후 6시께 한 50대 남성이 조 후보를 선거 유세 차량에서 밀어내고 선거운동원들을 폭행했다.이 남성은 조 후보를 ...

    2. 2

      한화갤러리아, 총선 당일 11시에 개점…"투표 독려"

      한화갤러리아가 오는 15일 백화점 개점 시간을 현행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로 늦춘다.한화갤러리아는 임직원과 협력사원이 국회의원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이같이 조치했다.이번 조치에 따라 직원들은 투표...

    3. 3

      "재난장학금 주자"…끝모를 '돈선거'

      미래통합당이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위한 특별재난장학금 지급을 제안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코로나지원금)에 이어 이번에는 학생들을 겨냥한 ‘장학금 포퓰리즘’이란 지적이 나온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