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의당 선거운동원, 대구 유세 중 폭행당해…"여기는 박근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택시 타고 나타나 유세 방해
    유세 차량 위에서 욕설
    경찰 "구속영장 신청할 예정"
    범죄 관련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범죄 관련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대구 북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조명래 정의당 후보가 선거 유세 중 봉변을 당했다.

    지난 8일 오후 6시께 한 50대 남성이 조 후보를 선거 유세 차량에서 밀어내고 선거운동원들을 폭행했다.

    이 남성은 조 후보를 향해 "××놈아, 여는(여기는) 박근혜다, 박근혜. 이 개××야, 돈 잘 벌어 처먹어라"고 했다.

    당시 조 후보는 대구 북구 연암네거리에서 유세 차량에 올라 연설을 하고 있었다.

    택시를 타고 나타난 이 남성은 유세 차량 아래에서 연설 중인 조 후보에게 내려오라고 요구했다.

    조 후보가 내려가지 않자 그는 유세 차량에 올라가 양손으로 엑스(X)자를 그리며 조 후보를 아래로 밀어냈다. 이어 유세 차량 위에서 몇 분 동안 욕설을 했다.

    선거 유세 차량에서 내려온 이 남성은 조 후보의 선거운동원들을 폭행하기 시작했다.

    그는 여성 선거운동원들이 들고 있는 손팻말을 발로 차거나 밀었다. 이를 말리는 남성 선거운동원의 뺨을 때리기도 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오후 6시35분께 이 남성을 현장에서 체포했다. 경찰은 선거방해 혐의로 이 남성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 보기
    https://www.hankyung.com/election2020/candidates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갤러리아, 총선 당일 11시에 개점…"투표 독려"

      한화갤러리아가 오는 15일 백화점 개점 시간을 현행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로 늦춘다.한화갤러리아는 임직원과 협력사원이 국회의원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이같이 조치했다.이번 조치에 따라 직원들은 투표...

    2. 2

      김부겸 "대학 등록금 20% 환급 정부에 요청"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대구경북선거대책위원장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학(원)생들의 학업에 차질이 발생한 만큼 1학기 등록금 20% 환급을 정부에 요청하겠다"고 밝혔다.김 위원장은 이날...

    3. 3

      [총선 D-6] 민주당 부산선대위 "경부선 철로 지하화 신속 추진"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9일 부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당력을 총동원해 경부선 철로 지하화를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기자회견에는 민주당 부산 상임 선대위원장인 김영춘(부산진갑), 전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