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코로나19’ 테마주, 이번엔 구충제다! 유행타는 구충제관련주 TOP3(확인)
'코로나19(COVID-19)'의 글로벌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관련 테마주도 유행 따라 손바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초기 마스크주에서 진단키트 관련주로 옮겨간 코로나19 테마는 이제 구충제 관련주로 옮겨붙는 모습이다. 그 중 미국과학전문지 사이언스 데일리는 호주 모니쉬(Monash)대학 생의학발견연구소(Biomedicine Discovery Institute)의 카일리 왜그스태프 박사가 세포 배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버멕틴에 노출되자 48시간 안에 모든 유전물질이 소멸됐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POINT]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 억제효과?! 구충제 대장株 ‘이 종목’! (확인)
보도에 따르면 왜그스태프 박사는 단 한 번 투여된 용량에도 24시간 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RNA가 상당 부분 줄어들었으며 48시간이 지나자 RNA 전부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세포 배양 실험에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코로나19 환자에게 직접 투여하는 임상시험이 필요하다고 그는 설명했다. 이버멕틴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전한 약이지만 어느 정도 용량을 투여해야 코로나19 감염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지를 우선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POINT]‘이버멕틴’ 성분 뭐길래 Hot할까? 생산 종목 확인하고 담아두자! (클릭)
반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세포 배양 실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효과를 보인 구충제 '이버멕틴'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기로 했다.
양진영 식약처 차장은 6일 오후 열린 '마스크 공적판매 수급상황' 온라인 브리핑에서 "이버멕틴과 관련해 코로나19 치료제로서의 임상시험 신청이나 개발 상담 요청 등은 그간 없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또한, "일반적으로 구충제는 흡수율이 낮으므로 치료제로 개발되기 위해서는 임상시험 등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이버멕틴 성분이 함유된 구충제는 허가돼 있지 않다. 다만, 수출용으로는 1개 품목이 허가돼 있다. 이에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이버멕틴’ 생산 종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POINT]’코로나19’ 테마주, 이번엔 구충제다! 유행타는 구충제관련주 TOP3(확인)

수젠텍, 알서포트, 신풍제약, EDGC, 코미팜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