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코로나19 대응에 "대규모의 조율된 국제적 행동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시경제 정책 조율하고 모든 사용 가능한 수단 동원해야"
    유럽연합(EU)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있어 국제사회가 대규모의 조율된 조치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샤를 미셸 EU 정상회의 상임의장과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26일(현지시간) 주요 20개국(G20) 특별화상정상회의에 참여한 뒤 공동 성명을 통해 "생명을 구하고 추가적인 경제 위기를 막기 위해 보건, 경제 영역에서 신속하고 대규모의 조율된 국제적 행동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또 주요 20개국은 경기 하강을 완화하고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근로자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의 거시경제 정책을 조율하고 모든 사용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필요한 보호·의료 장비를 제조·공급하는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역이 이어지고 공급망이 열려있도록 하고 새로운 제한 조치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들은 또 주요 20개국에 해외에 발이 묶인 시민들을 귀국시키는 데 있어 서로 도울 것을 촉구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칠레의 트럼프' 카스트 집권…중남미 우파 바람 더 거세졌다 [종합]

      한국과 첫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로 알려진 칠레에서 강경 보수 성향의 호세 안토니오 카스트 공화당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됐다.칠레 선거관리위원회(SERVEL)는 14일(현지시간)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 개표...

    2. 2

      중·일 갈등, 50년 '판다 외교' 종료…판다 무보유국 된 일본

      일본에서는 내년 1월부터 판다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일본에 남아있던 판다 2마리도 내년 1월 하순 중국으로 반환된다.15일 아사히 신문은 도쿄도가 쌍둥이 자이언트 판다 수컷 '샤오샤오'와 암컷 ...

    3. 3

      호주 총격범 제압한 영웅은 과일가게 주인…현재 상태는

      호주 시드니의 해변 총격 사건에서 총을 든 용의자 뒤로 몰래 다가가 몸싸움 끝에 총기를 빼앗은 영웅은 40대 과일가게 주인으로 확인됐다. 그는 총상을 입고 현재 병원에서 회복 중이라고 외신들이 전했다.이 시민이 생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