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오니아, 루마니아에 코로나19 진단시스템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 수출 본격화
    바이오니아는 루마니아 진단검사 의료기업을 통해 20개의 병원에 각각 분자진단시스템(ExiStation)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키트를 공급하는 24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바이오니아는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에 대해 유럽 인증을 획득했다. 이 키트는 바이오니아가 개발한 분자진단 시스템에서 사용된다.

    회사의 2세대 분자진단시스템은 임상시료만 투입하면 수작업 없이 핵산추출 단계부터 미량의 용액들을 섞어주는 시약 혼합과정까지 자동화돼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검사자의 오류를 줄일 수 있다. 바이오니아가 2008년 신종플루 당시 시스템을 개발했다.

    바이오니아는 엑시스테이션을 이용해 극미량의 바이러스도 검출해야 하는 에이즈 C형간염 B형간염 등 고위험 바이러스 정량검출키트의 유럽 인증도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루마니아 공급은 회사가 유럽 CE 인증 획득 후 체결된 첫 계약이라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현재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많은 국가들로부터 공급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생산량을 최대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과기정통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하루 마스크 10만장 공급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출연연구소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하루 마스크 10만 장 제작에 나선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서다.과기정통부는 생산기술연구원이 하루 ...

    2. 2

      끝내 1500선 무너진 증시…코스피도 코스닥도 6%대 폭락

      코스피지수가 끝내 장중 1500선을 내줬다. 6%대 폭락 중이다. 중소형주 중심의 코스닥지수도 6% 이상 빠지고 있다. 19일 오전 11시41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103.68포인트(6.52%) 하...

    3. 3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 코로나19 대응 국방부 현장점검 나서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더불어민주당·서울 동대문갑)이 국방부와 예하 근무지원단을 18일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군의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군 관계관들의 노고를 치하했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